Gtx b노선 착공 춘천까지 확정 원주도 Gtx D 노선결정

Gtx b노선 착공 춘천까지 확정 원주도 Gtx D 노선결정

GTX B 노선착공이 춘천까지로 확대에 대한 논의가 한창이였는데, 오늘 드디어 춘천까지 착공이 되는것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이로서 춘천도 소도권광역급행철도 정차역이 되었습니다. GTX에 대한 개념과 함께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아직 GTX가 어떤 내용인 것인지 모르는 분은 끝까지 보세요. 다음은 윤최고 지도자의 대국민 민생논술 회의에서 밝힌 내용이며, 국토교통부 장관은 춘천시까지 GTXb노선 착공에 대한 연장을 확정지었습니다.

다음 기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극심한 현대인 출퇴근 시간문제. GTX가 대두되는 이유는 이전 도시철도 및 광역전철 표정속도 저하고 인한 통근시간의 증가때문입니다.


GTX 개념은 무엇인가?
GTX 개념은 무엇인가?

GTX 개념은 무엇인가?

GTX는 수도권과 광역권의 철도 교통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교통혁신입니다. 광역철도 급행철도의 개념으로 수도권에 다니고 있는 광역전철 기능에 고속급행의 개념을 넣은 것입니다. 대도시권의 주요 거점을 고속통행 실현으로 30분대에 연결하는 광역철도망입니다. 그런데요 비용이 천문학적일가요? 알고보시면 134조원이 투입되는 GTX가 저렴한 편이라고 합니다.

GTX C 노선 노선도 정차역
GTX C 노선 노선도 정차역

GTX C 노선 노선도 정차역

GTXC 노선은 2018년 12월에 국토부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BC 1.36이 나와서 경제성이 있다고 판단되었고, 2023년 7월에는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의 노선 민간사업시행자로 선정됐습니다.

최근에는 협상과 실행 설계를 병행하는 패스트트랙 방식으로 착공 시점을 많이 앞당겨 철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에 사업 전개 속도가 빨라졌다고 합니다.

완벽한 공정 관리로 B노선 30년, C노선 28년 개통할 것입니다. B노선은 재정 구간용산상봉 연초 착공 등 구간민자 구간 포함을 상반기 내 모두 착공하고, C노선은 연초 즉시 착공 24.1할 것입니다.

GTX 왜 좋은가요? 단점은?

GTXB 노선의 춘천 연장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과 강원권의 교통수단 접근성 개선 강원권의 경제 활성화 지역 간 균형 발전 GTXB 노선의 성공적인 추진은 수도권과 강원권의 이동을 크게 개선하고, 강원권의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GTXB 노선의 단점 GTXB 노선은 다음과 같은 단점도 있습니다. 요금이 비싼 편입니다. 기본운임 10km까지 2419원이며, 5km당 추가 운임은 216원입니다.

물가상승율과 민자협약 체결시 이것보다는 10가량 더 올라갈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GTX가 정차하지 않는 지자체 에서도 정차를 요구할경우 GTX정차역 신설로 표정속도 저하가 우려됩니다.

다른 나라의 GTX 사례

GTX와 비슷한 교통망으로 프랑스의 RER과 일본의 쓰쿠바 익스프레스가 있습니다. RER은 프랑스 파리를 중심으로 운행되는 광역급행철도망으로, 시내와 외곽 지역을 빠르게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RER은 5개 노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길이는 588km에 달합니다. 쓰쿠바 익스프레스는 일본 도쿄와 사이타마현 쓰쿠바시를 연결하는 광역급행철도망으로, 최고속도 시속 200km로 운행됩니다. 쓰쿠바 익스프레스는 1개 노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길이는 50.8km에 달합니다.

GTX는 이렇게 해외 사례를 참고하여 설계되었으며, 수도권과 강원권의 교통망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GTX 개념은 무엇인가?

GTX는 수도권과 광역권의 철도 교통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교통혁신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TX C 노선 노선도

GTXC 노선은 2018년 12월에 국토부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BC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GTX 왜 좋은가요?

GTXB 노선의 춘천 연장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