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볼위스키 제안 산토리 위스키 대용량

하이볼위스키 제안 산토리 위스키 대용량

술맛 좀 안다는 필자의 하이볼 위스키 제안 산토리 위스키 대용량 지난번 오사카 여행 때 사 온 산토리 위스키 대용량 1.92리터 보통 산토리 위스키 700ml 2병씩 사가지고 오는데 난바 돈키호테에는 대용량 제품이 팔길래 이걸로 사가지고 왔어요. 주류 면세 범위가 2리터 혹은 2병 혹은 400달러 이하인데 이 중에서 하나라도 초과되면 세금을 물어야 하기에 기준 이하에 맞춰서 사 오는데 기준에 딱 미달되는 용량으로 나와서 좋더군요 하이볼 위스키 추천으로 산토리 위스키 1.92리터 대크기가 좋다고 하는 이유는 처음 가격 보통 술이든 음료든 대크기가 가격이 저렴하게 치입니다.


스트레이트니트
스트레이트니트

스트레이트니트

먼저 제가 늘 위스키를 즐기는 방식인 스트레이트로 짐빔 라이를 마셔보았습니다. 먼저 향은 민트와 시나몬을 연상시키는 향에 가깝습니다. 뭔가 풀 맛이 날 것같은 느낌의 화하고 스파이시한 향이 나는 부분이 참 독특하다고 느껴지더군요. 현실 맛을 보시면 상당히 부드럽고 고소한 흑후추 같은 맛이 느껴지면서 민트와 스파이시향이 코를 타고 올라오는 풍미가 매력적입니다. 피니쉬는 정말 짧아서 한순간에 훅하고 사라지는 느낌이라 각양각색으로 부드럽고 깔끔하다는 인상이 강하게 느껴지네요. 덜 익은 풋사과 느낌의 맛도 살짝 체감하는 것이 각양각색으로 버번과는 정말 다른 매력을 지닌 위스키에 가까웠습니다.

로즈 메리서양배 하이볼 맛보기
로즈 메리서양배 하이볼 맛보기

로즈 메리서양배 하이볼 맛보기

로즈 메리를 주문한 것은 불 붙이는 퍼포먼스를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빨간 장비를 토치로 불을 붙이면 화려한 불꽃과 함께 탄다. 입술만 한번 대 봐서 진정한 맛을 평가할 수는 없지만 보는 맛은 최고였다. 음료를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얼음이 있었으나 네모난 모양의 길쭉한 얼음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서양 배 하이볼은 흰색의 청량감이 느껴집니다. 와이프 말에 의하면 로즈 메리보다는 서양 배 하이볼이 더 맛있다고 합니다.

배의 달달함과 레몬의 상큼함이 잘 배합된 음료입니다. 조금 눈치는 보였지만 필자가 주문한 콜라가 나왔어요. 여름이라 그런지 한 컵 시원하게 마셨다. 은은한 재즈음악과 함께 즐기는 콜라의 맛도 독특합니다.

튼튼한 얼음
튼튼한 얼음

튼튼한 얼음

얼음의 경우는 투명하고 튼튼한 얼음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집에서 냉동실의 얼음 칸에서 만들어진 얼음들은 불투명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듯한데, 가정집 냉동실에서는 겉에서부터 얼기 때문에 빠져나가지 못한 공기가 계속 얼음 안쪽으로 들어가 얼어버리는 형태입니다. 다만 공장에서는 겉표면이 가장 나중에 얼기 때문에 공기가 없는 투명한 얼음이 만들어지는 것이라서 그렇습니다. 따라서 튼튼한 편의점 돌얼음 등의 투명한 얼음을 사용하면 더 맛이 좋다고는 하지만 이래저래 귀찮기에 차선책으로 가정용 얼음을 사용하되, 탄산수와 위스키까지 차갑게 해서 만들면 서서히 녹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이볼은 토닉워터를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탄산수를 활용하는 것이 정석적인 방법입니다. 토닉워터의 단맛이 위스키 본연의 맛을 다.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BALLENTINES FINEST

원산지 스코틀랜드도수 40용량 200ml가격 약 9,800원대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카치 위스키 중 하나이며 2020년 세계 최고의 블렌디드 스카치로 선정된 발렌타인 파이니스트입니다. 부드러운 꿀 향이 나며 밀크 초콜릿, 사과, 바닐라의 달콤함이 균형을 잘 붙붙잡고 있습니다. 끝 맛은 상큼하며 플로럴합니다.

하이볼 레시피, 제작하는 법

1. 차갑게 칠링 한 하이볼 잔을 준비합니다. 2. 잔 안에 얼음을 가득 넣습니다. 3. 위스키를 40ml 넣습니다. 4. 탄산음료를 약 160ml 넣습니다. 참고사항 1280ml300ml의 잔을 사용하시는 경우 별도로 계량하지 않고얼음과 위스키가 들어 있는 잔에 탄산음료를 가득 넣어주셔도 됩니다. 참고사항 2탄산음료를 넣을 실 때는 음료가 얼음에 직접 닿지 않도록벽을 타고 붓거나, 스푼 등을 활용하여 주시면 좋습니다.

탄산이 얼음에 닿게 되면 기화해 버리기 때문에톡 쏘는 탄산을 제대로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자여기까지는 일반적으로 알고 계신하이볼 제작하는 법과 동일합니다. 정말 레시피는 지금부터입니다. 위스키 별로 모두 맛과 향, 피니시 등이 다르기 때문에최고의 맛을 즐기기 위해서는 `가니시`를 적절하게 이용해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신도림 도우는 분위기도 좋고 종합적인 친절도도 무척 마음에 든다. 조용한 재즈음악에 도심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삼삼오오 가는 것도 좋지만 용기내서 혼자 방문해서 아무 생각 없이 하이볼 한잔에 간단한 메뉴를 즐기는 것도 해보고 싶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트레이트니트

먼저 제가 늘 위스키를 즐기는 방식인 스트레이트로 짐빔 라이를 마셔보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즈 메리서양배 하이볼

로즈 메리를 주문한 것은 불 붙이는 퍼포먼스를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튼튼한 얼음

얼음의 경우는 투명하고 튼튼한 얼음이 좋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