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궁금증과 예방하는데 이롭게 하는 몇가지 주의사항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궁금증과 예방하는데 유익한 몇가지 주의사항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뇌신경과 척추로 가는 척추신경에 영향을 주고 함께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는 뇌하수체에도 작용하여 온몸에 영향을 주며, 스트레스가 지속되어 만성화되면 정상적인 뇌의 작용을 저하시켜 불면증, 우울증, 불안증, 정신이상 등 정신건강 사안은 물론 과민성 대장 증후군, 당뇨병, 암까지 신체 건강에도 이슈를 일으킨다. 따라서 스트레스 지수가 얼마나 되는지 자가 테스트를 해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가장 많은 애정을 가지고 탐구출하는 부분이 심혈관계입니다. 이중에는 관상동맥질환, 고혈압 등이 포함됩니다. 관상동맥질환은 심혈류를 감소시켜 흉부의 동통, 압박감을 나타낸다. 이것은 일이나 스트레스 때문에 유발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은 환자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일시적으로 호전되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가장 자주보이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복부 통증 대장이 과민해지면서 복부에 아픔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아픔은 대개 식사 후에 악화되며, 배변이나 가스 방출로 일부 완화될 수 있습니다. 변의 변화 배변 횟수와 대변의 형태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일부 환자는 변비를 경험하고, 일부 환자는 설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변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가스 문제: 대장에서 가스가 과도하게 생성되어 복부 팽만감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스 사안은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 섭취나 대장 내의 세균 균형 장애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원인과 증상
과민성대장증후군 원인과 증상

과민성대장증후군 원인과 증상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만 감염이나 약물, 음식 등에 의해 생겨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염성 장염이나 허혈성 장염 등을 앓은 후 생기기도 하고, 특정 음식에 대한 자극으로 내장감각 과민성, 장관의 운동 이상, 중추신경계 조절 이상 등이 나타나 발생하기도 합니다. 2030대에 흔하고 남성보다. 여성에서 더 많습니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어느 연령대에서나 발생한다고 합니다.

가장 자주보이는 증상은 복통입니다. 밤에 자다가 깰 정도의 심한 통증은 없지만 삶에 질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복통은 몇 달간 지속되고 설사나 변비 등의 배변 습관 변화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럴때 복통은 설사나 변비 등의 배변 활동과 연관된 경우가 많고, 복부 팽만감이 지속해서 동반됩니다. 최소한 6개월 전에 시작된 복통이 지난 3개월 동안 중 1회 이상 반복될 때 의심하게 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대장암, 어떠한 방식으로 다를까?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대장암이라고 의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대장암과 비교한다면 젊은 나이에 시작되며, 대변을 보시면 증상이 완화되고 체중감소 및 출혈이 동반되지 않습니다. 반면 대장암은 혈변에 의한 빈혈, 체중감소가 동반되고 50세 이상에서 처음 증상이 생기거나 가족 중 대장암 병력이 있는 경우라면 대장내시경이나 복부CT 검사를 통한 정기 검진이 필요합니다.

A. 약물 치료

변비, 설사, 복통, 복부 불편감, 아니면 복부팽만감에 연관된 증상에 대한 치료 약물, 장내 세균 구성 변화, 소장 내 세균 과증식, 아니면 신경전달물질의 이상을 조절하는 약물이 있습니다. 1 완하제 배변 횟수를 증가시켜 전반적인 증상을 완화시키는 약물입니다. 부피 형성 완하제, 삼투성 완화제, 자극성 완하제 등이 있습니다. 2 지사제 주로 설사우세형에서만 사용되는 약물로 로페라마이드lomotil 등이 있습니다.

3 진경제 장관 신경총에 작용하여 경련을 완화시키는 약물입니다. 약물에는 평활근 이완제, 항무스카린 수용체 차단제, 항콜린제, 칼슘통로 차단제 등이 있습니다. 4 생균제 살아있는 세균 무리로 요구르트와 같이 간단한 기능성 음식으로 사용됩니다.

암cancer

현대인에게 두려운 위협을 주는 병입니다. 최근에는 현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암이 스트레스 그리고 성격특징 특히 우울증상과 관련된다는 것은 19세기말 Cooper에 의해서 보고되었습니다. 심한 불안, 희망의 상실, 실망이 암 조직에 상당한 영향을 준다고 강조하였습니다. 근래에는 암이 심리 사회적 스트레스나 성격 특성과 밀접한 상관을 이룬다는 사실을 연구들이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직접 암을 유발하는 작용을 하거나 암을 악화시키는 것이라고 하기보다는 암 유발에 취약한 성격이나 정서성향이 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사건과 성격 개성이 암 발생과 암의 지속에 관련된다는 것을분명히 밝혔다. Seligman은 주요한 상실의 스트레스가 어떠한 방식으로 암 발생에 영향을 주는가에 대한 가설적인 모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은 환자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원인과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대장암, 어떻게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대장암이라고 의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