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자명부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4대 보험이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으로 근로자 혹은 사업주가 속해있는 그룹에 가입되어 있는 보험으로서 4대 보험을 열심히 납부한 것을 증명하는 문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계약 등 등등 다르게 무엇인가를 증명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통상적으로 국세 완납증명서, 지방세 완납증명서 등을 요구출하는 경우는 다반사입니다. 하지만 독특한 경우에는 4대 보험 완납 증명서를 요구출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건간보험공단, 국민연금보험공단, 고용보험공단 등 해당되는 기관에 방문 혹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하나하나 신청 및 발급을 하기엔 너무나도 번거롭고 힘이 들 수가 있습니다.
4대 보험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을 하셔도 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해도 됩니다.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4대 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은 크게 2가지로 개인과 법인 나뉘어집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개인을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발급 전 첫번째 필요한 것은 공인공동 인증서와 민간인증간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며 회원가입 또한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의 경우 개인이시면 단순하게 인증서 등록만으로도 가능하며 단순하게 등록됩니다. 먼저 4대 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에 앞서 단순하게 회원가입(인증서등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4대 보험 완납증명서 출력
국민건강보험 메인 페이지의 첫 차례 탭인 민원여기요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개인민원업무 목록에서 보험료 완납증명서를 선택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보험 구분에서 건강. 연금보험이 선택되어 있으며 제출 용도도 확인합니다. 다른 신청인 정보 등을 입력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이지 1분도 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아래 출력기 발급 혹은 팩스 전송 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너무나도 단순하게 출력기 발급을 누르시면 바로 출력 창이 나옵니다.
완납증명서 출력을 위해서는 제공되는 pdf형식의 파일에 비밀번호가 걸려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 주민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하면 아래 완납증명서 출력 화면처럼 출력기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내용을 확인하시고 단순하게 출력기 출력하면 끝이 납니다. 지금까지 4대 보험료 납부 완납증명서 발급에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