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 원인 증상 치료방법 좋은음식 해로운음식 실손보험

통풍 원인 증상 치료방법 좋은음식 해로운음식 실손보험

특히 기저질환이 있거나 유병력자일수록 실손보험이 필요한게 사실입니다. 유병력자를 떠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진단비 보험과 실손보험, 이렇게 두 개는 가입을 하는 상황입니다. 진단비 보험의 포함된 내용은 암진단비, 허혈성 심장질환심근경색증, 뇌혈관질환뇌출혈, 뇌졸중, 뇌경색을 기본적으로 포함시키는데요. 과거 보험에는 이런 진단비 보험에 실손를 특약처럼 추가하는 형태였으나, 요즘엔 따로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실비보험의 설계는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
실비보험의 설계는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

실비보험의 설계는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

실비보험은 실손보장특약이 포함되어 있는 모든 보장성보험상품을 뜻합니다. 정액보장방식보다는 실손보장방식이 가입자에게 더 유리하기 때문에 실비보험을 적극 권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실손보장특약으로 대부분 치료비를 보장받을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왜 암진단비, 암 수술비 등 정액보장특약이 있을까요? 그 이유는 암이나, 뇌졸중, 심근경색증과 같은 중증질환은 기본 치료비 외에도 부수적인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입원하게 되면 간병비, 요양비, 생계유지비 등이 필요하게 되죠? 진단비는 이런 지출을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실비보험 가입할 때는 실손특약 각종 진단비 수술비 위주로 설계하면 가장 효율적입니다. 실비보험의 보험료 결심하는 것은 진단특약비입니다.

통풍 증상
통풍 증상

통풍 증상

엄지발가락, 발목, 무릎 등 한 군데 관절이 갑자기 빨갛게 부어오릅니다.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합니다. 통풍이 심하면 발열과 오한이 동반됩니다. 관절염이 처음 생겼을 때는 대개 수일 지나면 저절로 소실되어 완전히 회복된 것처럼 보입니다. 그 후 긴 시간 발병하지 않다가 결국 비슷한 관절염이 다시 발생합니다. 엄지발가락 관절에 염증이 잘 일어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릎, 발, 발목, 손목, 팔꿈치 등에 관절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얇은 이불이 스치기만 해도 아파서, 대개 양말을 신지 못하고 걸음을 제대로 걷지 못합니다. 특히 밤에 통증이 심해져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보장금액 차이
보장금액 차이

보장금액 차이

보통 표준형과 선택형 II으로 나뉘게 됩니다. 이 둘은 보장요금에서 차이가 나는데요. 쉽게 정리해보시면 표준형은 급여 중 본인부담금과 비급여를 합한 금액의 80가 보장이 되고, 선택형 II는 급여 중 본인부담금의 90, 비급여 항목의 80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형 II이 더 많은 보장을 해주는 대신 보험료를 올라가는데요. 표준형과 선택형II 월 보험료의 차이가 23천 원 정도이니 선택형 II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틱 장애 QA

Q. 틱 장애는 어떠한 방식으로 진단이 확정되나요?A. 틱 장애는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의 면담, 임상적 관찰, 심리 검증 검증 등을 통해 진단합니다. 신경과적 질환이나 상동증, 강박 행동 등과 감별 진단해야 합니다. Q. 틱 장애가 의심이 된다면 보험을 준비해야 하나요?A. 틱 장애가 의심이 되는 상황이라면 병원에 방문하기 전 보험을 완벽하게 세팅하고 치료를 시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직 병원을 가기 전이라면 계약 전 알릴의무에 해당은 없어서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틱 장애 치료가 시작되면 보험을 가입하고 싶어도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Q. 틱 장애는 나이가 들면 좋아지나요?A. 틱 장애는 분명 만성적인 질병이지만, 전체적으로 예후는 좋은 편입니다. 음성 틱은 완전히 사라지는 경우가 많고, 근육 틱도 호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보험료 최소화할 수 있게 설계

1. 의무가입 특약 의무특약이라는 것은 가입자가 원하지 않는 보장까지 포함시켜 가입할 수밖에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의무가입특약에는 각종 사망 관련, 고도후유장해 등과 같은 사망 관련 특약이 있고 의무가입 기준을 두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진단비를 포함한 실비보험 적정 보험료를 5만 원 내외이므로 사망특약은 부담스럽지만 모든 실비보험상품에 있어 의무가입 특약을 최소로 하여 여러 상품과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2. 적립보험료 보장성 보험료 외에 저축성보험료인 적립보험료 포함시켜 보험료 더 값비싸게 합니다. 실비보험은 실손보장특약이 3년마다. 갱신돼서 보험료를 올라가므로 미리 적립보험료 모아서 보험료 증가에 대비할 필요성이 있다고 합니다. 보험사 입장에서는 미리 보험료 많이 받아두는게 좋기 때문입니다. 3. 갱신형 상품은 피하자 암 진단비, 뇌졸중 진단비 등 진단비 특약이 갱신형인 상품은 피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비보험의 설계는 어떻게

실비보험은 실손보장특약이 포함되어 있는 모든 보장성보험상품을 뜻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풍 증상

엄지발가락 발목, 무릎 등 한 군데 관절이 갑자기 빨갛게 부어오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장금액 차이

보통 표준형과 선택형 II으로 나뉘게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