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특약할인, 보험료 조회방법 정리

k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특약할인, 보험료 조회방법 정리

자동차보험료 할인할증 조회사고 보상 자동차보험에서 할인은 운전경력으로 행정적으로 자동처리되는 무사고시 경력할인 그 외에는 전부 보험사들의 조건을 충족하는 자녀특약운전거리안전장치 등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조건에 해당되면 보험사에서 정하는 할인율로 할인을 해주는 것이고, 할증은 1회사고다발사고법규위반음주운전 등 사고발생시 나이나 차량형태 운전형태 그리고 가장 주요한 다음 해 갱신시에 보험회사가 보험료 어느정도로 내리고 올릴지는 아무도 모른다는 것이며 이런 여러가지 조건에 맞춰서 각각이 적용되기에 일반 자동차보험 가입자들이 보험료 어느정도로 할증되고 할인되는지 정확하게는 알 수가 없습니다..

즉, 같은 사고라도 여러가지 조건이 적용되기에 다음 해에 보험료 어느정도로 오를까요? 에 대한 구체적인 답은 힘든 것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보험료 결제 시 포인트 아니면 상품권
보험료 결제 시 포인트 아니면 상품권

보험료 결제 시 포인트 아니면 상품권

과거에는 리브메이트에서 보험료조회 포인트도 주었는데 이제는 자동차 보험 조회 이벤트는 없고 결제 시 상품권 지급 이벤트만 남았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다른 곳에서 조회 후 다시 받을 수 있는 포인트이기에 차량이 2대 이상이라면 이 이벤트를 통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을 듯 합니다. 지금은 7월 행사이지만 혹시라도 국민카드를 갖고 계시다면 이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 요인 조회시스템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 요인 조회시스템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 요인 조회시스템

2021년부터 보험개발원 홈페이지에서는 내차 보험료 할인 할증 요인 조회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단순한 본인인증, 개인정보동의 후 조회 가능합니다. 조회 계약은 전 계약, 현재 계약, 갱신계약의 판단 보험료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하게 본인의 사고 경력, 법규위반 경력, 할인할증등급, 운전자 연령, 가입경력, 연령한정, 운전자 범위 한정특약, 주행거리 특약, 블랙박스 특약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과거 자동차 사고 및 법규위반 내역 조회
과거 자동차 사고 및 법규위반 내역 조회

과거 자동차 사고 및 법규위반 내역 조회

최근 3년간 소액 사고가 다수3건일 경우에 보험료 크게 할증50 이상 되므로 보험처리 이후라도 소액 보험금을 자비로 환입하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경우가 있었지만, 운전자 자신이 과거 자동차 보험금이 얼마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새로운 조회시스템에서는 과거 10년간 자동차 사고일시, 자동차 담보별 보험금 지급내역, 보험료 할증점수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거 10년치 법규위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약 요율

특약 요율은 연령이나 운전자를 한정하여 보험가입 시 적용받는 요율입니다. 연령의 경우, 만 21세만 24세만 26세만 35세만 43세만 48세 이상 등이 있습니다. 저위험 연령은 2646세이며 고위험 연령은 25세 이하입니다. 운전자는 1인 한정, 부부한정, 가족한정, 가족 및 형제자매 한정, 근로자 한정, 추가 지정 운전자 한정, 모든 운전 등이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안내한 운전자 제한에 따른 보험료 수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0. 최종 자동차 보험료 확인

자기차량손해, 대인배상 등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하신 후 최종 보험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k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특약 할인 사항과 가입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싶으시다면 하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험료 결제 시 포인트 아니면

과거에는 리브메이트에서 보험료조회 포인트도 주었는데 이제는 자동차 보험 조회 이벤트는 없고 결제 시 상품권 지급 이벤트만 남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 요인

2021년부터 보험개발원 홈페이지에서는 내차 보험료 할인 할증 요인 조회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거 자동차 사고 및 법규위반 내역

최근 3년간 소액 사고가 다수3건일 경우에 보험료 크게 할증50 이상 되므로 보험처리 이후라도 소액 보험금을 자비로 환입하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경우가 있었지만, 운전자 자신이 과거 자동차 보험금이 얼마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