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안 찌는 체질이 되기 위한 방법 3가지

살 안 찌는 체질이 되기 위한 방법 3가지

나는 사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오래 살아왔다. 밀가루로 만든 면 음식들을 좋아하고, 짜고 매운 음식들을 좋아하고, 술 또한 즐겨 마셨다. 이렇게 잘못된 식습관은 살이 잘 찌는 체질이 되게 만들고, 장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이렇게 식습관들을 개선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가끔씩 친구들과 저녁 약속으로 외식을 하는 경우도 있고, 평생 내가 가장 선호하는 음식들을 끊기 힘들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도 많이 선호하는 맛있었으나 살 찌는 외식 음식들을 살 덜 찌게 먹는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

수면은 신체의 휴식과 회복을 위한 필요한 과정입니다. 수면을 충분히 취하지 못하면 신체의 기능이 저하되고, 신진대사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는 우리 몸이 음식을 에너지로 바꾸는 과정입니다. 신진대사가 느려지면 체내에서 에너지가 더 적게 소비되기 때문에 살이 찌기 더 어려워집니다. 그러니까 마른 사람이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오늘 78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6시간 공복 유지
16시간 공복 유지

16시간 공복 유지

음식을 소화시키는 기관인 위도 쉬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24시간 내내 소화를 시키고 있다면야 몸의 균형이 무너질 뿐만 아니라 영양이 과다. 흡수가 돼 비만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러니까 16시간 동안 공복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무작정 굶는 것이 힘들다면 따뜻한 차로 공복을 달래주세요. 이 방법은 염분 수치를 낮추고 부기 빼는 데 효과적입니다.

셀룰라이트
셀룰라이트

셀룰라이트

셀룰라이트란 지방조직과 결합조직이 뭉쳐서 울퉁불퉁한 상태를 이야기하는 것으로 지방 이영양증이라고 합니다. 순환장애가 있는 곳에 잘 생기며, 지방세포 덩어리를 콜라겐 캡슐이 같이 싸고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스위트한 지방분해가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이 부분은 기계적인 자극을 같이 주어야 같은 조직이 찢어지면서 지방의 분해 배출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간단한 다이어트나 하체 운동으로만 셀룰라이트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간단한 다이어트로 인해서 허벅지 살이 빠지지 않는 원인이 됩니다.

운동 부족

하체에 살이 찌면 운동을 하면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하체 운동을 해야 살이 잘 빠지고 체지방이 줄어 근육이 생깁니다. 즉, 허벅지를 태우는 운동을 해야 허벅지 살이 빠지고 라인이 예뻐집니다. 하체 비만인 분들은 운동 전후 10분 정도 하체 스트레칭을 꼭 해주셔야 하며, 단단하게 경직된 근육이 부드럽게 풀리면 통증도 덜하고 실제 사이즈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혈액순환계통 장애

하체 순환은 내려갈 때는 심장이 피를 짜주기 때문에 쉽게 피가 아래로 내려가지만, 돌아올 때는 림프절이나 정맥을 통해 올라와야 하는데, 중력을 거스르기 때문에 매우 힘듭니다. 특히 정맥은 자기주도적인 순환이 아니라 주위 근육이 활동할 때 생기는 펌핑 현상으로 이루어지게 되는데 근력이 약한 경우, 정맥의 순환이 어렵게 됩니다. 혈액이나 림프액에 지방들이 같이 섞여서 돌아다니다가 순환이 안되고 정체가 되는 경우, 지방이 침착되게 되는 것이죠. 하체가 잘 붓는 분들이 하체 비만이 많이 생기며, 부어서 살이 된다는 것도이런 기전으로 의한 것입니다.

다이어트, 핵심은 습관성형

허벅지 살찌는 이유는 다르게 있지만, 결국 습관 성형이 중요하죠. 지방도 너무 과다하면 불필요하며, 독소와 노폐물로써 자리 잡게 됩니다. 근본적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굉장히 중요하며, 그중에서도 어떠한 물을 마시느냐에 따라 많은 차이점을 보이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막연한 깔끔한 물, 다시 말해 정수된 물이 영양성분이 없는 걸로 밝혀지면서 물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또한 생수에서도 발암물질, 수질 위반을 다수 드러나면서 생수도 안전하지 못하다라는 인식이 생겨나고 있죠. 명확하게 효과를 보기 위해선 결국, 좋은 물을 마셔야 해야만 되는 거죠. 그에 맞는 프로그램이 바로 물톡수인데,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여 독소 배출, 근본 케어가 목적입니다.

국밥 살 덜 찌게 먹는 방법

순댓국, 뼈 해장국, 소 내장탕, 소헤어 국밥, 설렁탕 등은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국밥은 종류에 그러니까 차이가 있지만 순댓국을 예로 들면, 300g당 328kcal에 탄수화물은 33g으로 의외로 어느 정도 들어있으며, 단백질은 23g으로 높게 들어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쌀밥 한 공기를 곁들여 먹으면 100g 정도가 되기 때문에, 탄수화물이 지나치게 많아진다. 단백질이 높다는 혜택이 있으나, 나트륨이 무려 300g당 1953mg이나 들어있어서 오늘 권장 나트륨 섭취량인 2000mg을 거의 다.

채우게 됩니다. 탄수화물과 나트륨이 높다는 단점을 없애기 위해 국밥을 먹을 때에는 고기나 채소 위주로 먹고, 밥은 반 공기 정도로 적게 먹거나, 현미밥을 곁들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안 그래도 나트륨이 높기 때문에 김치나 다른 반찬들을 최대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충분한 수면

수면은 신체의 휴식과 회복을 위한 필요한 과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6시간 공복 유지

음식을 소화시키는 기관인 위도 쉬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룰라이트

셀룰라이트란 지방조직과 결합조직이 뭉쳐서 울퉁불퉁한 상태를 이야기하는 것으로 지방 이영양증이라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