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후 통증기간 단축으로 편의성을 살려
현대인들은 전자기기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으므로 시력이 저하되기 쉽고 이른 나이부터 시력이 나빠진 사람들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시력교정술에 대한 관심도 재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본원에서 제공하는 스트림라이트 라섹에 관하여 기존의 라식, 라섹과 비교하여 알려드릴테니 방법이나 장단점, 라섹 시력회복기간을 고려하여각자 본인에게 알맞은 시력교정술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라식은 각막에 절편을 만들어서 젖힌 다음 각막 실질을 깎아내는 방식입니다.
각막이 얇을 경우 수술 받기 힘들고 절편을 만들기 때문에 외부충격에 취약합니다.
시력 회복 기간 동안 조심해야 할 것들 라섹수술 후 주의사항
우선 스마트 기기들을 멀리 해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나는 PC와 TV는 아예 켜지도 않았고, 스마트폰도 좋지 않으니 블루라이트 예방 안경을 착용하고 필요할 때만 잠깐 했다. 근데 사람이 눈이 안 보이는 상태에서 며칠을 가만히 있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수술한 환자입니다. 보니 몸체를 많이 움직이거나 하면 또 눈이 쑤셔옵니다. 그래서 이용한 방법이 오디오북이었다.
책 읽어주는 어플을 사용해 오디오북을 켜놓고 듣는 게 전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었다. 여기에서 중요한 건 이어폰을 꽂을 경우 진동이 눈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이어폰도 지양해야 해야만 되는 이야기가 있어서 스피커로 작게 틀어놓고 무료함을 달랬던 것 같다. 그리고 수술 후에 머리를 감을 때 며칠은 미용실 가서 감으면 좋습니다.
시력이 회복되는 과정 그리고 시력이 회복기간 및 체크
시력이 회복되는 과정이 궁금할 것 같다. 우선 라식은 수술하고 나면 바로 우와 새로운 세상 이런 느낌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라섹은 그런 거 없습니다.. 잘 안 보입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게 눈 각막을 다. 깎아놨으니 잘 보일 리가 없습니다.. 그리고 라섹수술 후에는 바로 눈뜨기도 힘들고, 아파서 눈감고 끙끙 앓다가 며칠이 간다. 그러고 나서 휴대폰을 잠깐 보지만 글씨가 잘 보일 리 없습니다..
중간에 수시로 방에 걸려있는 시계나 달력 등을 동일 거리에서 보면서 시력이 얼마나 올라왔나, 오늘은 얼마나 더 선명하게 보이나 체크를 했던 것 같다. 글 초입에 적었듯이 2주면 된다길래 나도 그런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닙니다. 사람마다. 다. 다르고 제일 중요한 게 나이마다. 다릅니다. 개인적으로 라섹 수술하면서 느낀 점은 라섹수술하기 좋은 라섹수술 적령기는 20대 중후반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