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움, 그 원인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움, 그 원인

머리가 아픈 것은 아니지만 왠지 모르게 머리가 무겁고 개운치 않은 증상으로 고민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멍한 증상과 함께 머리가 무거운 날이 계속되고 있다거나 어지러움증과 이명 증상도 나타난다면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은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움 증상의 원인 질환 9가지와 일상생활에서의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운 원인 4가지 및 대처법에 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편두통 2. 뇌경색 및 뇌출혈 3. 열사병 더운 여름날 밖에서 작업하는 경우, 또는, 노약자가 실내에서도 에어컨 등을 켜지 않고 지내는 경우 열사병의 위험이 있습니다.

열사병의 경우, 기분이 나빠지거나 인식 장애 등 증상은 다양하지만, 머리가 무거운 증상과 권태감으로 발병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조심을 필요합니다.


턱관절 문제
턱관절 문제


턱관절 문제

해당 증상의 연관된 원인이라면 턱관절의 문제로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많은 병원을 다녀봤지만 원인을 찾기 어려우셨다면 턱관절일 가능성이 크죠. 턱관절은 조금 틀어지게 될 경우 목과 연결되어 있는 신경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이 압박으로 인해서 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죠. 입이 크게 벌어지지 않거나 이명이 있으신 경우, 혹은 목이나 어깨 결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턱관절의 문제로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일상생활에서 머리가 무거운 원인과 대처법
일상생활에서 머리가 무거운 원인과 대처법

일상생활에서 머리가 무거운 원인과 대처법

1. 수면 부족이나 피로 수면 부족이나 피로로 인해 뇌에 스트레스가 가해지면 머리가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많이 잠을 자는 것도 머리의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관 주변의 신경을 자극해 편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이나 피로를 해소하려고 주말에 잠을 너무 많이 자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공복과 과음이 겹쳐 편두통으로 인해 머리가 무거운 증상이 더욱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규칙적인 생활 리듬을 이어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2. 숙취 과도한 음주로 다음날까지 머리가 무겁고, 두통, 어지럼증, 메스꺼움 등이 남을 수 있습니다. 간에서 알코올을 대사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아세트알데히드라고 하는 유해 물질이 원인입니다. 숙취 시에는 알코올의 대사 기능을 돕는 아미노산, 비타민 B12가 풍부한 바지락, 잎새버섯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