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전환율 2 (현실 활용 해보)
요즘에 전세 가격이 오름에 따라 또한 일정 퍼센트 이상 전세를 올리지 못함에 따라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다른 이유로는 기준금리 인상으로 금리수준 또한 상승되어 이자 부담을 덜기 위해서 세입자, 집주인 모두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때, 전월세전환율에 적용하여 전환되는데, 전월세전환율이 무엇인지, 비율 계산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월세전환율이란 전월세전환율은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할 때 연관된 비율로, 전월세전환율이 높을수록 전세가에 비해 월세가가 높다는 의미입니다.
지역별 전월세 전환율
지역별 전월세전환율은 한국부동산원에서 매월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를 통해 국가통계포털 KOSIS에 시군구별 단위로 발행하는 통계치입니다. 이는 전세와 월세 가격의 동향을 이해하는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KOSIS 국가통계포털 국내통계자료 주제별 통계자료 주거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전국주택가격동향에서 통계표 조회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조회하면 더욱 단순하게 통계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전월세 전환율의 값의 의미
전월세 전환율이 낮은 다는 것은 임대보증금 지불을 월세로 돌릴 때 집 주인들이 받을 수 있는 월세가 줄어든다는 뜻입니다. 월세 물량이 많아 월세값이 떨어지거나 전셋값 상승률이 월세값 상승률보다. 높을 때 나타는 현상입니다. 어느 쪽이든 세입자 입장에서는 비교적 전세에 비해 월세의 부담이 작은 셈입니다. 다만 전세금이 워낙 오른 상황이라 실제 부담하는 금액이 작아지지는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전월세 전환율의 의미와 계산 방법, 계산기 활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전월세 전환 계산방안으로 월세로, 혹은 전세로 전환하는 것의 유불리를 따져 볼 수 있습니다. 전세대출 이자가 월세보다. 높으면 기준금리 추가 상승 전에 월세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전월세 전환율이 전세대출 금리보다. 높아지면 다시 예전처럼 전세를 선호하는 사람이 증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