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재 (49제) 상차림, 복장, 의미, 비용, 날짜 계산 방법, 49재 계산기 알아보기

49재 (49제) 상차림, 복장, 의미, 비용, 날짜 계산 방법, 49재 계산기 알아보기

오늘은 49재 49제에 대한 내용들을 알아보려 합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49재의 의미와 유의사항, 상차림, 비용, 복장, 날짜 계산 방법 및 49재 계산기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9재의 49는 숫자 49가 맞습니다. 필요한 부분은 끝의 재 자인데요. 이는 저희들이 흔히 얘기하는 제사의 제자와는 다르다고 합니다.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제사는 유교적인 부분이고, 49재의 재는 불교적인 의례이자 행사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불교도 제사가 있기는 합니다만, 승가대 교수님인 자현스님의 말씀에 따라서는 기제사 등을 사찰에서 지내주기는 하지만 이는 대행의 개념이지, 주체의 개념은 아니라고 합니다.


가임기란 언제인가
가임기란 언제인가

가임기란 언제인가

임신확률이 높은 기간으로 가임기를 예측하는 계산법은 배란일을 기준으로 해서 5일 전부터 23일 후 까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기간은 평균적인 생리주기 즉 28일 정도의 생리주기를 갖고 있는 여성의 기준이며 , 생리주기가 길다면 그만큼의 비율만큼 가임기의 기간도 늘어난다고 볼 수 있으니 본인의 생기주기를 잘 체크해서 가임기간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가임기에 임신할 확률은 2030 로 생각보다. 그리 높지는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49재 복장
49재 복장

49재 복장

마지막으로, 49재에 참석하는 복장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편적인 문상 복장과 다를 바 없습니다. 다만, 남성의 경우 평상복보다는 무채색 혹은 검은색의 정장 계통의 복장을 입고 가는 것이 맞겠습니다. 다만 와이셔츠는 흰색, 넥타이 양말 구두는 검은색이 맞겠습니다. 여성의 경우 화려한 화장은 되도록 피하고, 검은색 마이에 검정 치마, 구두와 가방도 검은색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49재 49제 상차림, 복장, 의미, 비용, 날짜 계산 방법, 49재 계산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49재는 고인을 위해 지내는 최소한의 예의라 생각합니다. 집안마다. 고인에 대한 예의를 표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각 집안에 맞는 문화를 존중하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만나이 도입 후 변화
만나이 도입 후 변화

만나이 도입 후 변화

그렇다면 만나이 도입 후에는 어떠한 방식으로 변화가 될까요? 사실, 이미 대부분 법령에서 만나이를 적용하고 있기에 국민들이 느끼는 체감상의 변화는 미비할 전망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결국 만 6세 아이가 초교 입학을 하는 것, 만60세가 정년인것, 만65세가 국민연금을 수령하는 건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세는 나이로 사회생활을 하지만, 결국 법령에서는 만나이를 적용해서 진행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보험은 보험나이를 적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보험료 산출이나 가입 가능 여부 확인 시에는 만나이 대신 보험나이를 적용합니다. 계약일이 보험나이 상승시점이라면 올해생일과 내년생일일 때 달라진다는 것이죠. 내년이 생일이라면 보험나이는 1살이 더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49재 날짜 계산 방법. 어떤 날짜에 지내나?

49재는 고인이 목숨을 잃은 날을 1일로 설정하여 7일째 되는 날마다. 재를 지내서, 총 7번의 재를 지내는 장례 의식입니다. 날짜 계산의 예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이를테면, 고인이 목숨을 잃은 날이 아래 2월 달력의 1일입니다. 연도, 날짜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입니다. 2월 1일이 1일로 카운트되기에, 초재의 경우 2월 8일이 아닌, 2월 7일이 됩니다. 가장 헛갈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 뒤로 일주일 단위로 총 7번의 재를 지낸다고 보시면 크게 헛갈릴 일이 없습니다. 참고로, 49일이 되는 날은 49제라고도 불리며, 7재라고도 불리는데 ”막재”라고는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헛갈릴 수 있습니다.

임신확률 높이는 방법

배란일 테스트기 사용 배란일 계산기를 사용하여 대략의 날짜를 알아본다음 배란일 테스트기를 통해 한 번 더 제대로 체크하여 관계를 했을 시에 임신확률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배란일 테스트기는 임신 테스트기와 거의 비슷한 방법 즉 소변을 통해 호르몬의 변화를 감지하여 최상의 가임기 보통의 가임기등을 체크하여 주는 테스트 입니다. 가임기 즉 임신확률 높은 기간까지 테스트를 하고 피크수치가 표시되면 최상의 가임기 즉 임신확률을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가 있는 기간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 테스트기를 통해 피크 수치가 표시되면 연속 2일 관계를 가지면 성공률을 더 높일 수가 있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임기란 언제인가

임신확률이 높은 기간으로 가임기를 예측하는 계산법은 배란일을 기준으로 해서 5일 전부터 23일 후 까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49재 복장

마지막으로 49재에 참석하는 복장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나이 도입 후 변화

그렇다면 만나이 도입 후에는 어떠한 방식으로 변화가 될까요? 사실, 이미 대부분 법령에서 만나이를 적용하고 있기에 국민들이 느끼는 체감상의 변화는 미비할 전망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