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6일, 브라이언 볼랜드의 저지 데스(Judge Death)와
오늘 소개해드릴 만화책은 입니다. 워낙 유명해서, 만화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법한 작품이죠? 읽을까 말까 심사숙고하는 분들을 위해서, 해시태그로 만화의 분위기를 먼저 설명해 보겠습니다. 로 표현해 본 전반적인 만화 분위기 의외로 철학적이고 더 구조화된 정보 히어로에 대한 고찰이 돋보임 군더더기 없는 그림체 깨끗한 액션 히어로 vs 빌런 젊음 열정 열혈 뜨거움 장관적인 친분 감동 이 외에도 만의 특수한 매력과 장점들을 하나하나 짚어보겠습니다.
현대 배트맨과 정반대의 이미지
배트맨은 정의를 실현하는 캐릭터임에도 다크 히어로에 속합니다. 어린 시절 경험한 어버이의 죽음과 정체성에 대한 소란 때문에 조만장자임에도 불안하고 우울하며 자폐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이같이 캐릭터로 배트맨의 이미지를 만든 장본인은 팀 버튼 감독입니다. 팀 버튼의 팬들은 호응하는 편이지만 어둡고 음울한 분위기 때문에 싫은 영화팬들도 적지 않습니다. 팀 버튼이 연출한 시사회 당시에는 영화가 무조건적으로 성공하지 못한다는게 중론이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를 이 작품을 보시면 명확하게 알 있습니다. 팀 버튼의 배트맨이 탄생하기 20년 전의 배트맨은 음울한 곳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원기왕성한 스타였던 것입니다.
영화를 보시면 알 수 있는 사실이지만 감독은 의도적으로 극의 분위기를 과장된 코미디로 몰고 간다.
팀버튼, 놀란과 다른 배트맨
이번 배트맨 만큼 어설프고 나약한 배트맨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배트맨 만큼 적극적으로 추리하고 사건의 면모를 하나식 풀어나가는 배트맨도 없습니다. 즉 이번의 배트맨은 추리소설에 등장하는 탐정이라 할 것입니다. 배트맨은 사건의 단서와 범인의 수수께끼를 하나씩 풀어내며 핵심에 접근합니다. 한번은 브루스웨인의 모습으로 한번은 배트맨으로 하나씩 이슈를 풀어나갑니다. 정체성의 혼란과 더불어 어렸을 때의 트라우마, 그리고 그를 끝까지 괴롭게 하는 현실의 문제와 범죄 현장이 고뇌하고 괴로워 하는 배트맨을 만들어냈습니다.
하지만 악당앞에서는 무자비하며 강한 힘으로 그들을 억누르며 절대적인 강함을 표출합니다. 추리하는 히어로라는 컨셉은 원작 배트맨과 비슷합니다. 옥의 티가 있다면 추리의 과정이나 실마리가 너무 쉽게 풀리는 것 같습니다. 더욱 큰 한방이 있거나 반전이 아쉽긴 했습니다.
나는 복수다. Im vengean
복수는 밝을 수 없습니다. 이 어두운 단어는 배트맨을 상징합니다. 더 배트맨2022은 영화 내내 어두움을 유지합니다. 배트맨은 외로움, 슬픔, 고뇌를 지속적으로 반복하지만 복수라는 감정에서 선명한 결심이 보여야 하고, 복수라는 감정이 배트맨을 강한 이미지로 만듭니다. 팀 버튼의 더 배트맨은 배트맨이라는 캐릭터를 잘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화 후반부에서 브루스는 수많은 리들러들의 폭력을 보면서, 복수가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고 생각합니다.
밝고 코믹한 팝아트 분위기의 작품
감독이나 제작진이 영화의 영상미나 비주얼 완성도에는 크게 구애받지 않은 기색이 역력합니다. 그런 요소들보다는 밝고 유쾌한 가족영화를 만들고자 한 의도가 강합니다. 유엔 고급간부들의 수분을 빼앗아서 가루로 만드는 장면이나 이들을 부활시키는 장면은 한 편의 코미디나 다름없습니다.. 펭귄과 조커를 비롯한 악당은 위협감이나 공포를 전혀 주지 못하며 목숨을 걸고 해보겠다는 절박함도 없습니다..
배트맨은 펭귄 일당이 도심에 설치한 폭탄을 발견해낸 후 버릴 곳을 찾지 못해 몇 분이나 두상 위로 폭탄을 들고 뛰어다닌다.
여름철 논으로 촬영갔던 무한도전이 생각난 장면입니다. 펭귄 일당과 배트맨 일행이 잠수함 위에서 격투를 벌일 때에는 팝 아트 스타일 그래픽이 함께 나타나는 만화적인 연출을 시도합니다. 이래저래 웃고 즐길 수밖에 없는 스마일 액션이 될 수밖에 없는 운명입니다.
비평가들의 평가
일부 컬트에서는 장엄한 규모, 시각적 요소 및 액션 시퀀스를 높이 평가했지만 다른 컬트에서는 속도, 톤 및 플롯의 복잡성에 대해 진취적인 표현을 했습니다. 캐릭터 묘사와 다른 슈퍼 히어로 영화에 비해 어둡고 심각한 톤도 호불호가 갈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슈퍼히어로 사진은 지속적으로 여러가지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일부 바보들은 이 영화를 스릴 넘치고 시각적으로 깜짝 놀랄만한 신장 기능을 추가하도록 설정해야하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평적인 리뷰도 엇갈렸습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영화의 야망, 시각적 스타일, 연기, 특히 벤 애플렉의 배트맨 묘사를 칭찬했습니다. 반면 영화의 내러티브 구조, 속도, 캐릭터 개발 부족에 대한 리뷰가 이루어졌습니다. 영화는 장엄하고 장엄한 순간을 보냈지만, 수많은 캐릭터와 줄거리의 균형을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현대 배트맨과 정반대의
배트맨은 정의를 실현하는 캐릭터임에도 다크 히어로에 속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팀버튼 놀란과 다른 배트맨
이번 배트맨 만큼 어설프고 나약한 배트맨도 없을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복수다. Im
복수는 밝을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