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바뀐 부동산 세법) 1가구 2주택자 취등록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와 그에 따른 절세 전략

2023 바뀐 부동산 세법) 1가구 2주택자 취등록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와 그에 따른 절세 전략

부동산, 중요하고 전 국민이 관심가지면서 동산과 달리 세금이 큰 영역입니다. 무조건적으로 구입들어가기전 세금에 대한 예측과 전망대응을 어느 정도 챙기고 가져가야 합니다. 보니, 실거주 1가구 주택임대사업자 여러 채를 활용하는 방식에서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연말에, 개인적으로도 투자할 계획을 세웠지만 그에 대해서는 끝 부분에 언급하겠습니다. 현재 개정안이 개류중입니다. 한마디로 안건을 올렸는데 아직 적용이 안된다는 뜻 사실 1가구 2 주택까지는 일반세율로 가야 한다고 봅니다.


분양 대금 지급
분양 대금 지급

분양 대금 지급

이제 아파트가 준공되었으니 분양잔금을 납부하여야 하는데요혹시 중도금 대출을 받으신 경우라면 중도금대출 상환과 분양잔금, 분양옵션, 발코니비용 등모든 금액을 납부하여야 입주가 가능합니다. 입금 방법은 분양계약서에 지정된 계좌번호로 입금하고분양 옵션, 발코니 옵션을 선택하신 경우에 별도 계좌번호가 있으니하나하나씩 계좌번호를 확인하여 입금합니다. 보내는 인원은 동, 호수, 성함을 기재해서 보내면 됩니다. EX 101동 1101호 홍길동

중도금대출받은 경우 중도금대출을 받은 은행에 대출금을 상환해야 합니다.

위 중도금대출을 주택 담보대출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중도금대출은 분양과정에서 분양 중도금을 은행에서 대출해 준 것입니다. 자금이 부족하여 대출이 필요하신 입주자는별도로 주택담보대출을 지원하셔서 중도금대출을 상환하면 됩니다. 대환대출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부동산을 갖고 있으면서 세금을 납부입니다. 주택이나 상가, 토지 등 부동산을 취득했을 때 부과하는 세금이고 취득세는 잔금을 치른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납부해야 합니다.

상속일 경우 상속 개시일이 속한 그 달의 말일부터 6개월 이내에 납부해야 합니다. 만약에 기한을 넘기게 될 경우 신고 불열심히 가산세로 20% 와 납부불성실가산세를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취득세는 매매뿐만 아니라 승계나 명의 이전 등을 통해 소유권이 넘어가고 승계나 명의 이전 시에도 부동산을 취득하게 된다면 취득세를 납부를 해야 합니다.

1 가구 2 주택을 이용한 지지 않는 전략
1 가구 2 주택을 이용한 지지 않는 전략

1 가구 2 주택을 이용한 지지 않는 전략

별거 없습니다. 1 앞으로 열릴 주택임대사업자 2 일시적 1가구 2주택 이용 등의 방법 정도. 주택임대사업자는 원래 규제도 많지만 혜택도 많은 제도였지만, 현재는 부활하더라도 기껏해야 종합부동산세 합산배제 양도소득세 중과 제외 일반세율 정도라, 1015년 의무임대기간 규제 대비 혜택이 적다는 게 중론이긴 합니다. 하지만, 주택임대사업자가 부활한다면 장기적으로 보시면 괜찮은 투자방법이긴 합니다.

입주증 발급
입주증 발급

입주증 발급

관리실에서 받은 선수관리비영수증을 입주센터에 제출하면 입주증, 열쇠 지급 품목을 줍니다. 입주증을 받았다는 말은 분양대금을 모두 완납했다는 말입니다. 인수 서명과 키불출, 지급 품목을 받고 매니저님과 함께 세대로 올라가서사용방법 및 설명을 듣고 같이 시설물 체크도 합니다. 모든 비용을 납부했고 키불출도 하였으니 이삿짐을 풀고 전입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관리사무소에서 입주자카드 및 차량 등록을 하여야 하고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 하시면 됩니다.

소유권이전등기, 취등록세 위 사항을 모두 완료했으니 내 집이라고 등기를 할 겁니다. 보통 취득세 납부와 소유권이전등기는 자기가 직접 하셔도 되지만저는 법무사에게 위임하는 걸 권장합니다. 집단 등기 혹은 LTV에 맞는 대출 은행 법무사에게 위임하면 금액도 저렴하고 편리합니다. 취득세 납부와 소유권 이전드기는 법으로 기한을 정해 놨습니다.

셀프등기 사전 준비서류와 준비물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이 거의 모든 비슷하지만 법원마다. 세세하게 한두 가지씩은 다를 수 있기에 기본서류를 준비해 가되 반드시 법원에서 요구하는 자료와 맞는지 비교해서 추가할 것들을 추가해야 합니다. 1. 낙찰영수증 이것은 필요할 수 도 있고 없을 수 도 있었으나 놓고 가는 것보다. 맘 편하게 들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2. 부동산 등기부등본 등기부등본은 위 인터넷등기소 사이트에서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한 뒤 해당 물건 주소를 입력하면 발급받을 수 있어요.

열람용이 아닌 제출용으로 받아가면 되지만 하지만 요금결제하는데 700원이 뜨면 잘못 들어간 것이니 다시 제대로 찾아보시면 금방 찾을 수 있고 비용은 1000원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분양 대금 지급

이제 아파트가 준공되었으니 분양잔금을 납부하여야 하는데요혹시 중도금 대출을 받으신 경우라면 중도금대출 상환과 분양잔금, 분양옵션, 발코니비용 등모든 금액을 납부하여야 입주가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가구 2 주택을 이용한 지지 않는

별거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주증 발급

관리실에서 받은 선수관리비영수증을 입주센터에 제출하면 입주증, 열쇠 지급 품목을 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