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EVX 가성비 electric vehicle 등장 실구입가 3천만원대
지난해 가성비 갑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KG모빌리티 토레스가 최근 electric vehicle SUV를 출시합니다. 환경부 인증을 마치고 올 하반기 판매를 준비 중입니다. 현재 많은 애정을 끌고 있는 토레스 EVX 사전예약, 출시일, 제원, 가격 등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지난해 7월 출시한 토레스는 QM6와 싼타페까지 제치며 인기 돌풍을 일으키며 높은 판매량을 보여줬습니다. 토레스 SUV 판매량은 올해 쏘렌토에 이어 2위입니다. 토레스 EVX 함께 보시죠. 토레스 EVX 제원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해 대부분의 전기자동차에 탑재된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화재 위험성이 적다는 점 역시 메리트가 있습니다.
토레스 EVX 사전예약 및 출시일
현재 KG모빌리티 평택공장은 2개 라인이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2023년 10월 중 출시일 2023년 11월 1일 1라인에서는 티볼리, 코란도 이모션, 토레스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2라인은 체어맨 생산라인으로 현재는 정지 상태입니다. 3라인에서는 프레임 타입의 SUV인 렉스턴, 렉스턴 운동 등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KG모빌리티는 관계자는 electric vehicle 공장 신설보다는 최우선으로 2,3라인 통합 공사를 실시해 생산 효율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2,3라인 통합 공사는 연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토레스 중고차 가격 방어
특장중고차 등 신사업 투자 지난 4월 자회사인 특장 법인 KG SC를 구축하고 신규 사업 모색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KG SC는 고객 커스터마이징 용품과 특수목적의 특장차 개발 그리고 용품 판매와 엔지니어링 서비스 등을 제공하려고 설립한 회사입니다. KG모빌리티 튜닝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튜닝 산업을 미래 먹거리로 활용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중고차 사업에 나설 채비도 마쳤습니다.
5년10만 이내 KG모빌리티쌍용자동차 상표 차량을 매입하여 성능 검사와 수리를 거쳐 품질을 인증한 중고차를 판매하는 사업으로 소비자들의 중고차 가격 방어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상반기까지 중고차 판매와 정비 조직 및 체제 등 사업 준비를 완료한 뒤, 하반기부터 진지하게 사업에 나설 계획입니다. 토레스 EVX를 시작으로 electric vehicle 라인업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