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길 11코스 우도 올레 와 우도 배 시간표
여행여행 . 나들이 제주 북동쪽 바다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담은 바당 올레다. 제주 북동쪽 바닷가 김녕서포구에서부터 김녕, 월정, 세화 해수욕장의 조용하게 일렁이는 쪽빛 바다. 물결을 감상하며 걷게 됩니다. 물빛이 아름답고 수심이 고른 편이어서 물놀이 하기에도 좋습니다. 운이 좋으면 해녀들이 물질하는 모습과 함께 숨비소리도 들을 수 있어 길에 제주 해녀 문화가 함께 스며 있습니다. 사단법인 제주올레 19코스 종점, 20코스 시작. 김녕서포구. 도대봉 제주어로 돛처럼 높이 달려 있는 불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길에 제주 해녀 문화가 스며 있습니다.
15a 코스 참고도 제주 올레에서 모셔옴
난대림 숲을 지나 고즈넉한 중산간 풍광의 올레다. 중산간의 한없이 펼쳐진 밭길과 숲길, 흙길을 걷게 됩니다. 평범한 마을공원처럼 보이지만 거기에 들어서면 마치 사차원 세계로 빠져들듯 깊고 아름다운 숲길인 금산공원은 이 코스의 숨은 명소다. 곽지팔경 중 하나인 과오름의 세봉우리와 도새기 숲길, 고내봉을 지나면 고내포구에 도착합니다. 납읍초등학교와 납읍리사무소 근처에 제주산 돼지고기, 소고기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들이 있습니다.
이곳을 지나면 고내포구까지는 식당이 없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방법
제주의 대중교통 제주버스 정보 시스템 728×90 15코스는 a코스와 b코스로 나누어 진다. 중산간 밭작물 지대를 통과합니다. 남읍초교옆의 난대림숲이 인상적입니다. 금산공원으로 불리나보다. 과오름과 고내봉은 입구만 스치고 지나간다. 더운날씨에 이틀 연속 올레길을 걸었더니 힘들다. 내일은 비예보가 있습니다. 가뭄이 심한데 반가운 소식입니다. 비가 온다는데 뭘할까 고민이 됩니다. 야영장의 비소식에 걱정이 앞선다.
15코스는 a와 b로 나눠지는데 공통구간은 편복장 a코스에 넣었습니다. 한림항의 주차공간은 꽤나 많습니다.. 언덕위의 칼국수 건물에서 우측 마을길로 들어가야합니다. 마을길 진입 단아한 골목 쪽파를 돌담위에서 말리나보다. 앞의 삼거리에서 a와 b로 나눠진다. b코스는 바닷가로 a 코스는 마을 밭길로.알파벳 절차로 a 부터 조금은 저수조탑일것입니다. 멀리 한라산 양배추가 수확철을 지나는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