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구인구직 경비 일자리 모집과 이력서로 구직신청하기
아파트 등 공동 주택의 경비원이 되기 위해서는 따로 자격증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최소한의 교육과정을 받은 이수증이 있어야 취업을 노려 볼 수 있습니다. 그게 바로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인데요. 오늘은 이와 비슷한 경비원 신임교육의 비용과 교육받는 곳 그리고 현재 경비원 취업 전망까지 한 번에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을 어디서 받아야 하나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현재는 꽤 많은 곳들에서 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경비협회에서 정식으로 경영하는 교육도 있고 그밖에 경찰청에서 지정한 사설 교육기관들이 있습니다. 일단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 바로 한국경비협회가 아닐까 하는데요. 꽤 긴 시간 동안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을 하고 있는 교육기관입니다.
경비원 신임교육 비용
3일간 진행되는 경비원 신임교육의 비용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교육 기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한국경비협회에서 진행되는 교육의 경우에는 지역별로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 지역은 교육비가 거의 모든 12만 원 정도이고 경기, 인천 쪽은 10만 원 인 곳들도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보시면 10만 원에서 13만 원 사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교육 첫날에 당일 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는 곳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8시간을 교육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이 있고 점심은 따로 제공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경비원 취업 전망과 연봉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수료증을 받으면 경비원으로 취업에 도전해 볼 수가 있는데요. 일단 경비원이라는 직업 자체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젊은 세대는 기피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보통 장년층 이상끼리만 경쟁을 하게 되기 때문에 취업이 그리 힘들지는 않습니다. 요새 최저임금도 많이 올라서 거의 모든 200만 원 이상의 월 급여를 받을 수 있고요. 하지만 야간 근무가 거의 무조건 들어가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힘드신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인 정보는 쉽게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보편적인 구직 사이트에서 쉽게 구인정보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은 오피스텔 건물의 경우는 거의 최저시급 수준의 연봉으로 시작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