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도 결혼 하는 나라 라오스

어린이도 결혼 하는 나라 라오스

라오스 어린이들은 일찍이 결혼하는 문화가 있다고 합니다. 1415세가 되어 시집을 가는 광경을 흔히 볼 가능한데 놀랍지만 어린이 음료를 빨대를 꽂아 마시는 그런 아이가 시집을 가는데 처음엔 웃기면서도 저렇게 일찍이 결혼해서 아이를 많이 낳고 민족을 이어서하는 것도 어찌 보시면 당연한 거겠다하고 그 나라 그 민족의 문화라고 생각하니 조금 받아 들이게 되었습니다. 소수민족의 특징일 수도 있겠다. . 수도는 비엔티안Vientiane 이고 이름있는 도시들은 루앙프라방, 방비엥, 빡쎄?가 있습니다.

인구의 절반 이상이 국가를 대표하는 라오족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외에 다수의 소수민들이 있습니다.


imgCaption0
현지에서 1만 원으로 삐약까오 몇 개 먹을까?

현지에서 1만 원으로 삐약까오 몇 개 먹을까?

과거 2020년 기준 1만 원으로 현지 라오스 식당에서 쌀국수 삐약까오를 4인분 먹었다고 합니다. 현재도 노점상 기준 기본셋팅 15000낍으로 한화 1000원 이니 싸다. 10인분 나오네 생각할 수 있지만. 그러나 노점상 말고 에어컨이 있는 곳 그리고 추가적인 고명을 결심하고 그릇의 크기를 정하면 가격은 50000낍까지도 올라간다. 괜찮은 환경에서 1만 원으로 최고 삐약까오를 편하게 즐겨 먹으면 3그릇 나올 것 같다.

음 맛있겠다 환율은 네이버 혹은 구글에서 라오스 환율 계산기를 검색하시면 알아볼수 있습니다.

라오스 환전 정책 변화

라오스 환전 정책의 가장 큰 변화는 사설환전소정부승인의 달러 판매환전를 금지한 조치입니다. 라오스 정부는 전국의 사설환전소에서 달러를 자국화폐낍로 환전은 할 수 있지만 낍을 달러로 환전하는 것은 금지한 상태입니다. 달러 구매는 시중은행에서만 가능하고 달러 구매환전 시 사용용도 등의 연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따라서 외국인 여행자들은 사설 환전소에서 달러를 낍라오스 화폐으로 환전은 가능하지만 사용하고 남은 낍을 달러로 재환전하는 일은 쉽지 않기 때문에 라오스 여행을 오시게 되면 달러 환전은 필요한 만큼 조금씩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오스 화폐 낍은 한국에서는 환전이 불가능합니다.

캄보디아 화폐 리엘

1 동전의 종류 캄보디아 동전은 4가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국 화폐 가치가 너무 낮습니다. 보니까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과거 캄보디아 동전의 가장 작은 단위로는 50 리엘이 있었으며 가장 큰 단위는 500리엘까지 있었습니다. 2 지폐의 종류 캄보디아 화폐 리엘 지폐는 총 9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작은 단위로는 100 리엘이 있으며 가장 큰 단위의 지폐는 100,000 리엘 화폐가 존재합니다. 지폐 앞면에는 국왕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캄보디아 리엘 화폐 종류

캄보디아 리엘 화폐 종류는 어떠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봅시다. 캄보디아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화폐 가치가 너무 낮습니다. 보니 자국 화폐의 국내 사용이 대중화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많은 개정을 하였고 국민들도 자국 화폐를 믿지 못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캄보디아의 주변국가로는 북서쪽으로는 태국이 있고 북동쪽으로는 중국 그리고 동쪽으로는 베트남 남쪽으로는 라오스와 경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의 화폐 ISO 코드는 KHR을 사용하고 있으며, 사용국가로는 캄보디아 자국뿐입니다.

한번은 국경지역에 가면 일부 캄보디아 화폐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라오스 환율

라오스의 화폐 단위는 라오스 낍LAK 이라고 하며 미국 달러도 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물가는 국가와 도시에 따라 다를 가능한데 주요 도시의 비엔티안Vientiane과 루앙프라방Luang Prabang에서는 관광지로써 물가가 좀더 높을 수도있습니다. 최근 코로나이후 물가가 많이 치솟았다고 합니다. 그정도가 2021년에 비해 2022년에 23나 급등 했다. 2021년도 물가가 3.8 전년도에 비해 약간 낮아진걸 감안 하더라도 20나 오른 샘입니다.

엄청 오른것 같다.

하나은행 GLN

다음으로 해외 여행객들에게 핫한 하나은행 GLN의 현금 인출 기능으로 라오스 환전하기입니다. 하나은행 GLN을 사용하면 환전 혹은 현금 필요 없이 결제가 된다고 홍보하고 있지만, 현재 현장 결제는 되지 않는 가게가 많습니다. 그래서 라오스의 은행인 Bcel의 ATM기를 사용해 라오스 화폐를 인출하여 가지고 다니는 것이 편합니다. 제가 가장 선호했던 라오스 환전법으로, 작은 단위의 돈도 인출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라오스에는 Bcel의 ATM기가 많고 특히 여행자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는 ATM가 거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GLN을 이용한 라오스 환전의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현지에서 1만 원으로 삐약까오 몇 개

과거 2020년 기준 1만 원으로 현지 라오스 식당에서 쌀국수 삐약까오를 4인분 먹었다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오스 환전 정책 변화

라오스 환전 정책의 가장 큰 변화는 사설환전소정부승인의 달러 판매환전를 금지한 조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캄보디아 화폐 리엘

1 동전의 종류 캄보디아 동전은 4가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