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 추측 지역과 발령 기준은

손해 추측 지역과 발령 기준은

최재철 기자 평년에 비해 기온상승, 폭염특보 발령 기준 변화하는 등 폭염특보 발령 많아질 것 예상폭염 대응체계 강화, 취약계층 보호, 폭염저감시설 확충 등 강화된 폭염대책마련서울시 4,200개소 무더위쉼터 운영, 노숙인 무더위쉼터10개소는 24시간 상시 운영쪽방 어르신 등 취약계층 보호 위해 3천여명 돌봄인력 활동, 야외근로자 보호 강화 같은 기온에도 습도나 바람에 따라 체감하는 더위는 다릅니다. 지금까지 기온을 기준으로 발령되었던 폭염특보가 앞으로는 단순기온에서 습도까지 고려한 체감온도 기준으로 발령됩니다.

특히 평년에 비해 올 여름 기온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무더운 78월 폭염특보 발령이 많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폭염시 국민행동요령 포스터
폭염시 국민행동요령 포스터

폭염시 국민행동요령 포스터

다음은 폭염시 국민행동요령입니다. TV, 인터넷 라디오 등을 통해 무더위 기상상황을 수시로 확인합니다. 술이나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보다는 물을 많이 마십니다. 가장 더운 오후 2시오후 5시에는 야외활동이나 일을 되도록 하지 않습니다. 등등입니다. 명확한 행동요령은 아래 포스터 사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울시가 올해부터는 체감온도를 기준으로 폭염특보를 발령해야만 되는 새로운 소식과 체감온도 정의 폭염 연관 위기경보 판단기준, 폭염시 국민행동요령 등에 관련하여 설명했습니다.

국민행동요령에 적시되었지만 더울 시간대는 정말 야외활동이나 일을 되도록 하지 않아야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더운 날 약속시간 늦어 좀 10여분 뛴 적이 있었으나 이같은 경우애 더위 먹어 고생 듬뿍한 적이 있었습니다. 더운 날은 시원한 곳에서 이것저것 따지지 말고 쉬시기 바랍니다.

호우 특보시 대비 요령
호우 특보시 대비 요령

호우 특보시 대비 요령

저지대상습침수지역의 주민은 대피를 준비합시다. 대형공사장, 비탈면 등의 관리인은 안전 상황을 미리 확인합시다. 가로등이나 신호등 및 고압전선 근처에는 인접하게 가지 맙시다. 물에 떠내려갈 위험이 있는 물건은 안정되는 장소로 사전에 옮깁시다. 아파트와 고층건물 옥상이나 지하실 및 하수도 맨홀에 인접하게 가지 맙시다. 라디오, TV,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통해 기상예보 및 호우상황을 잘 알아 둡시다.

모래주머니 등을 이용하여 하천의 물이 넘치지 않도록 하여 사전에 농경지의 침수를 예방합시다. 논둑을 점검하거나 물꼬를 조정하러 나가는 것은 위험합니다. 산간계곡의 야영객은 미리 대피합시다.

열대야 극복방법

열대야가 발생하면 수면장애를 시작으로 피로감, 두통, 어지러움, 집중력 저하, 면역력 저하 등의 현상이 발생합니다. 심각하면 심장병이 뇌졸증이 악화되어 사망에도 이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열대야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실제로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수분을 섭취합니다. 시원한 곳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과도한 운동을 피합니다.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사용합니다. 얇은 옷을 입습니다.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킵니다.

등등 쿨링 주제의 옷과 침구류로 바꿔준다면 시원감을 느낄수 있으며 가급적 잠자기전 스마트폰 이나 야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주 후반 장마 예상 전선대 활성화

이제 7월 13일 부터는 이번주의 후반부에 접어드는 시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번주 후반의 장마 양상은 기존의 이동성 소나기형 강수가 아닌 전형적인 전선형 강수로 바귈 전망입니다. 첫번째 초단기 전망인 13일 전망은 이미 서해상에서 꽤 광범위한 구름대가 들어오면서 수도권과 충남권을 중심으로 하늘에서 비가 내리는 상황이 시작되었습니다. 다만 지금 당장 내리는 비는 구름의 두께에서 볼 수 있듯이 시간당 1mm정도 구역이 대부분이고, 일부 구역만 시간당 5mm를 좀 넘는 수준이라 그리 큰 비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중국 내륙에 형성된 장마전선의 서쪽구역이 산둥반도 서쪽에서부터 진지하게 형성되고 있으며, 이 구름대는 7월 13일 오전 무렵이면 충남과 전남 해안선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전선형 강수를 내리게 할 전망입니다.

폭염시 국민행동요령 포스터

다음은 폭염시 국민행동요령입니다. TV, 인터넷 라디오 등을 통해 무더위 기상상황을 수시로 확인합니다. 술이나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보다는 물을 많이 마십니다. 가장 더운 오후 2시오후 5시에는 야외활동이나 처리를 되도록 하지 않습니다. 등등입니다. 명확한 행동요령은 아래 포스터 사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울시가 올해부터는 체감온도를 기준으로 폭염특보를 발령해야만 되는 새로운 소식과 체감온도 정의 폭염 연관 위기경보 판단기준, 폭염시 국민행동요령 등에 관하여 설명했습니다.

국민행동요령에 적시되었지만 더울 시간대는 정말 야외활동이나 처리를 되도록 하지 않아야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더운 날 약속시간 늦어 좀 10여분 뛴 적이 있었는데 이같은 경우애 더위 먹어 고생 듬뿍한 적이 있었습니다. 더운 날은 시원한 곳에서 이것저것 따지지 말고 쉬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폭염시 국민행동요령 포스터

다음은 폭염시 국민행동요령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호우 특보시 대비 요령

저지대상습침수지역의 주민은 대피를 준비합시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열대야 극복방법

열대야가 발생하면 수면장애를 시작으로 피로감, 두통, 어지러움, 집중력 저하, 면역력 저하 등의 현상이 발생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