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결항 여행자보험 마이뱅크, 신청방법 (필수서류보상후기)

비행기 결항 여행자보험 마이뱅크, 신청방법 (필수서류보상후기)

비행기 결항은 기상 상황이나 특정한 사건으로 인해 비행기 이용을 일시적으로 금지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의 안전을 위한 조치입니다. 비행기가 결항될 때 요구되는 비행기 결항 확인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개인여행 혹은 단체여행, 수학여행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지연은 공항 내에서 대기해야 합니다. 지연이면 언제든 다시 재개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취소는 마음 접고 바로 숙소를 알아봐야 합니다. 그냥 가볍게, 간편한 마음으로 내일을 기약해야 합니다.

대개 공항에서는 결정된 시간 이후로는 모든 항공편에 대해 취소를 함께 적용합니다.


여행자보험 청구서류
여행자보험 청구서류

여행자보험 청구서류

청구서류는 마이뱅크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더니 12시간 내로 필요한 서류를 받았습니다. 청구 항목에 따라 필요한 서류는 다르지만 기본서류는 공통적입니다. 보험금청구서와 개인정보동의서는 메일로 날아오는데 해당 서류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하면 끝 1 보험금청구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메일로 서류 같이 옴 2 청구인 신분증 3 출입국증명자료 여권에 있는 출입국도장 혹은 비행기티켓, 출입국증명서 등 4 미성년자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통장사본, 가족관계증명서 집에 프린터가 없어서 마이뱅크 서식을 그림판에서 적어서 이미지파일png로 보냈다.

그리고 남편과 나 각각의 신분증과 출입국증명자료집은 여권에 찍힌 도장으로 대체했다. 남편과 나 각각 보험을 가입했기에 청구서 및 동의서도 각각 보내다.

결항 원인
결항 원인

결항 원인

항공기의 결항 발생원인은 크게 위와 같다. 이는 지연이 발생되는 원인과도 동일합니다. 즉 문제가 빠른 시간 내에 해결이 가능한 경우 지연이 되지만 하지만 불가한 경우 항공사는 결항을 결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기상 조건 천재지변 항대기 결함 사건사고 지연이든 결항이든 탑승자승객에게 불편을 발생시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연과 결항 결정의 주목적은 승객의 안전이라는 점에서 반드시 필요하며 필요한 결정사항임이 틀림없습니다.. 다만 고객의 불편이 유발된 여건에서 후속적인 조치들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편이 불만으로 이어지는 것을 막기 위한 적절한 조치들이 아직은 더욱 필요합니다.고 보입니다.

기계 장치 결함
기계 장치 결함

기계 장치 결함

비행기 결항을 유발하는 기계장치 결함은 단연 항대기 결함입니다. 항공기는 기종에 따라 0만 20만개 이상의 상세한 부품들로 구성됩니다. 또한 작은 관리 소홀로도 큰 사고로 이어지는 문제가 유발될 수 있음에 충분한 정비가 진행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이를 위해 결항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비행기 운항에 연관된 각종 지원기관의 문제로 인해서도 비행기 결항은 발생 될 수 있어요.

비행기, 공항, 승객, 승무원, 관재탑 등 비행기 운항과 연관된 전반의 안전과 연관된 이유로 인해 비해이가 결항되기도 합니다.

이는 탑승객 한 명에 의해서도 발생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만일 이런 문제점을 유발한 원인이 개인에 있는 경우 항공법에 의해 지대한 벌급과 형사처벌에 이르는 처벌을 받게 되기도 합니다.

대한항공 비행기 지연

공항에 도착해서는 비행기 도착, 출발 전광판을 철저히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다. 찾은 재밌는 사실은 모든 제주행 비행기가 지연되진 않았지만, 늦은 비행기는 모두 제주행 비행기였다는 것. 제주도 기상에 확실히 문제가 있구나 싶었다. 또 하나 재미있는 점은 다른 항공사에 비해 대한항공의 지연이 잦다는 점입니다. 대한항공 지연 경향성이 높다? 제주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등 다른 항공사는 지연 없이 출발을 하는데 유독 대한항공이 지연이 많습니다..

대한항공 외에도 20분 1시간 정도 늦은 제주행 비행기가 눈에 띄었지만, 늦은 비행기 중 대부분이 대한항공이 차지했다 큰 항공사라 출발 기준을 좀 더 빡빡하게 따지는 건지? 아니면 대한항공이 비행기가 많아서 하나가 밀리니 계속 밀렸던 건지 이유는 모르겠다.

환불 보상

항대기 지연, 결항으로 인해 연쇄적으로 발생되는 피해는 각종 예약 상품들입니다. 주로 숙소숙박, 교통편과 같은 예약이 필요한 서비스의 경우 직접적인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요. 만일 지연, 결항으로 손해를 입을 것이 예상된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예약한 상품들에 대한 예약 변경 가능여부입니다. 변경이 가능하다면 변경해 손해를 최소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후 준비해야 할 것은 피해 보상과 연관된 부분입니다.

처음 예약한 내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는 것을 시작으로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보상책을 확인하고 희망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대체항공편 예약과 같이 피해자가 직접 희망하는 수고로움이 필요합니다. 가만히 있다면 보상되지 않습니다. 보상하는 내용과 범위에 대해서는 법적으로 마련된 기준이 적용됩니다. 다만 결항 원인에 따라 보상 내용이 달라질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여행자보험 청구서류

청구서류는 마이뱅크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더니 12시간 내로 필요한 서류를 받았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항 원인

항공기의 결항 발생원인은 크게 위와 같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기계 장치 결함

비행기 결항을 유발하는 기계장치 결함은 단연 항대기 결함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