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김치 달콤하게 담그는법 백종원 깻잎김치 황금레시피
최근 시기 집콕 생활이 최고조 중이라집에서 모든 것을 만들어 먹고 있어요.심지어 베이킹도 다시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무반죽 빵 조리법 오늘은 백종원씨가 알려준 레시피를 이용한 짜장을 만들었어요춘장을 직접 이용해서 만들었더니정말 짜사건 가게에서 먹는 것 부럽지 않은 맛이었어요저는 재료들만 살짝 다르게 해서 만들어 보았답니다.
깻잎 세척, 물기제거
씻어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식초 1숟 넣은물에 10분정도 담아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앞 뒤 잘 씻어줍니다. 오톨도톨 잎맥이 촘촘하게 많은 아이라 특히 뒷면은 손바닥이나 깻잎 두장을 맞대어 살살 문질러 씻어줘요. 이 과정이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고 번거롭지만 소량씩 만들어 먹을떄는 큰 노동이라 생각되지 않고 금방 끝납니다.
엎거나 세워 물기를 잘 제거해줍니다. 이렇게 대두고 부재료 준비하고 마지막 조미료 묻혀 쌓을때까지 물기를 빼주면 됩니다.
야채 썰기
양파얇게 채썰기 청양고추, 홍고추반갈라 다지듯 채썰기 대파반갈라 다지듯 채썰기 당근가늘게 채썰기 백종원 깻잎김치 달콤하게 담그는 법에서 대파, 당근도 들어가지만 전 생략했습니다. 청양고추, 당근 생략가능 아이와 같이 먹을 경우 청양고추, 고춧가루 생략가능하고, 당근도 색감때문에 넣는것이라 생략가능합니다. 백선생님도 언급하신 내용입니다. 색감을 위한거라면 홍고추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생각합니다. 많은 야채가 들어가면 더 맛있는건 당연하죠. 깻잎김치는 한장씩 떼어 먹는거라 무거워지면 다.
23장씩 쌓아나가며 조미료 묻히기
양념장을 바를때 넓은 접시나 바트, 쟁반 같은 것에 15장씩 쌓아두고 제끼면서젖히면서발라도 되고요. 바르며 쌓아도 되고요. 한장씩이 아닌 23장씩 겹쳐서 쌓고 조미료 바르고 쌓고 양념바르고를 반복합니다. 양념을 얹지 말고 쓱쓱 스치듯 묻혀줍니다. 반찬통에 넣을 때는 꼭지부분이 두터워 봉긋 솟으니까 교차하며 쌓아줍니다. 30장 뭐 금방네요. 금방 뚝딱 완성했습니다. 양념이 딱 맞아 떨어지는 분량이입니다. 깻잎이 몇장 남게 되면 이미 양념한 깻잎 들춰서 사이에 끼우면 됩니다.
수미네 반찬요리 오이소박이 달콤하게 담그는법
재료 오이 6개, 부추 1줌, 쪽파 1줌, 멸치액젓 3큰술, 새우젓육젓 3큰술, 고운 고춧가루 2큰술, 물고추붉은 고추를 물에 불려 씨째 간 것 200ml, 다진 생강 12큰술, 설탕 2작은술
1. 끓는 물에 굵은 소금 1작은술을 넣고, 5초간 오이를 넣어 데친다. 2. 데친 오이를 찬물에 헹군다. 3. 오이 6개는 양 끝을 잘라 3등분 후 열십자(十)로 칼집을 낸다.
4. 오이에 굵은 소금을 약간 뿌려 살짝 절인다. 5. 부추 1줌과 쪽파 1줌을 2cm 길이로 썬다. 6. 부추, 쪽파에 멸치액젓 3큰술, 새우젓 3큰술, 고운 고춧가루 2큰술, 물고추 200ml, 다진 생강 12큰술, 설탕 2작은술을 넣고 버무린다. 7. 오이에 6 재료를 묻혀 채워 넣는다. 8. 완전한 김수미 오이소박이를 김치통에 담는다.
백종원 오이소박이 달콤하게 담그는법
오이소박이의 재료는 오이, 물, 꽃소금, 밀가루, 굵은 고춧가루, 설탕, 액젓, 새우젓, 간 마늘, 간 생강, 부추, 당근, 양파다. 1. 오이 5개를 준비해, 앞뒤 꼭지는 잘라내고 1개 당 4등분을 한 후,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낸다. 2. 물 23컵에 꽃소금 3숟갈을 넣어 녹여줍니다. 볼에 오이를 넣고 소금물을 부어 잘 버무린 후 40분간 절이고, 채반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절이는 시간 동안 두 번 정도 뒤적거려 줘야 골고루 절여진다.
3. 팬에 물 13컵, 밀가루 12숟갈 넣어 잘 풀어준 후, 약불에서 풀이될 때까지 저어주다. 식혀둔다. 4. 다음으로 굵은 고춧가루 2/3컵, 설탕 2숟갈, 액젓 1/3컵, 새우젓 1.5숟갈, 간 마늘 1숟갈, 간 생강 1/3숟갈을 준비합니다. 5. 부추는 잘게 썰어 2컵, 당근 1/3개는 채 썰어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깻잎 세척, 물기제거
씻어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채 썰기
양파얇게 채썰기 청양고추, 홍고추반갈라 다지듯 채썰기 대파반갈라 다지듯 채썰기 당근가늘게 채썰기 백종원 깻잎김치 달콤하게 담그는 법에서 대파, 당근도 들어가지만 전 생략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3장씩 쌓아나가며 조미료
양념장을 바를때 넓은 접시나 바트, 쟁반 같은 것에 15장씩 쌓아두고 제끼면서젖히면서발라도 되고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