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공무직근로자(보안직) 공개채용
국민연금공단 채용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취준생들에게 국민연금공단이란. 뭐랄까 전투력 측정기라 할 수 있습니다. 나쁜 의미의 전투력 측정기가 아니라, 내가 얼마나 취준이 준비되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입니다. 비록 최합은 하지 못하더라도, 서류를 붙으면 아, 가산점이나 자소서 준비가 잘 됐구나, 필기가 붙으면 아, 내가 쓰기 준비를 잘 했구나 이런 식으로 본인의 전투력을 측정할 수 있는 기회이니 될 수 있으면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은 대한민국의 국민연금을 운영하고 있는 공공기관으로 1988년 10월 1일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 가입자로부터 보험료 징수하고, 이 보험료 재원으로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등을 지급합니다.
그 외 유의사항
응시자격, 자격증 유효여부, 경력, 우대사항 등과 연관된 내용은 지원서 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블라인드 채용 도입에 따라 서류전형 시 지원자가 기재한 내용만 으로 평가를 진행하며, 문서 내용에 대한 모든 증빙서류는 면접 시 안내에 따라 제출해야 합니다. 증빙서류가 미비할 경우 공단에서 추가 데이터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해야 인정됩니다. 입사지원서 작성 시 직 간접적으로 학교명, 출신지, 가족관계 등을 기재하는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똑같은 질문이죠? 물론 어느 상황이 어려웠냐 물어보지만 사실은 집단생활 자체가 MZ 세대의 방향성과는 맞지 않기에 그걸 염두에 두고 말한 것일 겁니다. 요즘 MZ 세대들이 많이 무섭나 보네요. 어쨌든 공공기관이고 보수적인 조직에서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니 차라리 정공법으로 보수적인 분위기가 어렵지만 잘 극복한 경험을 말하면 오히려 가산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