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저가항공 LCC 회원 제도, 마일리지 정리
비엣젯 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저가 항공이라 위탁수화물은 없고 기내 반입 휴대수화물만 7kg 까지 가능합니다. 주요 휴대수화물기내용 캐리어 등과 작은 휴대수화물핸드백1개, 책, 카메라, 아기음식 넣는 주머니, 면세품 담은 비닐백, laptop 등 이렇게 한명당 휴대수화물이 2개까지 가능하고 총 무게는 7kg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비엣젯 항공 위탁수화물 추가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250,000포인트 혹은 50회 탑승 횟수 누적이 되면 VIP 회원이 됩니다. 실버골드 사이는 1 차이밖에 안 났는데, VIP부터는 운임요금의 10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추가 수하물도 골드의 2배인 20가 지원이 되는데, 여전히 괌, 사이판 노선은 제외됩니다. 그 외에 사전 좌석 지정과 우선탑승이 있습니다. 국내선을 많이 탄다면 포인트보다. 탑승 횟수를 사용해서 회원 승급 조건을 더 빠르게 맞출 수 있습니다.
티웨이 플러스
티웨이는 구독식 멤버십이 비교적 최근 시기 런칭되었습니다. 1인 멤버십이지만 소액 추가해서 동반 1인도 가능합니다.
티웨이 e카드라고 해서 낸 돈의 대부분을 금액권으로 돌려주기 때문에, 차액은 부가서비스 비용이라 고민하고 구매하면 나쁘지 않은 듯합니다. 특히, 국제선을 이용한다면 Basic 이상을 구매해서 앞자리인 세미 프리미엄 존으로 자리 고르고 수하물 추가, 기내식 할인 할인 티켓 받아 이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첫째 진에어는 너무 포인트가 적고, 아무리 포인트를 많이 쌓더라도 회원 등급이 나누어지지 않기 때문에 제주항공이나 티웨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타는 빈도가 많습니다.면 제주항공을 사용해서 회원 혜택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항공 멤버십 승급이 되면 3년간 유지가 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빈도가 많지 않은 경우 티웨이 플러스 구독해서 1년간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