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대장증후군이 생기는 원인, 증상, 치료법, 좋은음식까지
부산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완화를 위한 치료를 최근 동안 날씨가 무척 습하고 덥지요.이같은 날씨일수록 소화전 질환에 더욱 경계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 날이 더워지며 평소보다도 찬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며 배탈이 나거나 혹은 음식이 금방 쉬어서 식중독에 걸리기 쉽기 때문이랍니다. 식중독이 아니라, 배탈일 경우 잦은 설사로 인하여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착각해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복통, 설사를 동반하는 배탈과는 다른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대장에 영향을 미침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으로 소화전 질환에 해당해요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나타나면 경련 및 복통을 느낄 수가 있고, 팽만감이 느껴지거나 배에 가스가 차는 경우도 있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진단방법 및 진단기준
특정한 원인이 파악되지 않은 만큼 특정 검사를 통해 진단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검사들을 통해 종합적으로 진단을 해야 됩니다. 일반적으로 대장 내시경, 대변, 혈액 검사등의 여러가지 기초 검사를 통해 원인 질환이 없습니다.는 것을 먼저 확인을 해야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분 나쁜 소화기의 만성적 증상이 나타나거나, 설사 혹은 변비와 같은 배변장애가 보인다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의심스러울 수 있는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
심한 복통과 변화된 배변 습관이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그리고 이런 증상들이 배변 후에는 호전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점액질 변이나 가스가 차는 듯한 느낌이 드는 복부팽만, 트림, 방귀 등의 증상도 이루어지고 잦은 배변활동으로 인한 전신 피로, 두통, 불면, 어깨 결림 등의 증상도 나타납니다.
대장은 하루 1회 정도의 배변을 유도하는 것이 정상적인 활동이나, 과민해진 대장은 과한 활동으로 인한 설사가 일어나기도 하지만, 반대로 빠르게 활동을 멈춰버려 변비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멀어지기 생강
생강은 소화 장애와 관련하여 여러가지 효과를 지니고 있는 좋은 치료제 역할을 합니다. 이는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과 쇼가올이 힘찬 항염증 작용과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인 복통과 복부 팽만감, 장 불편함 등은 연마다 장에 발생한 염증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에 염증이 발생하였을 때 생강을 섭취하게 되면 생강이 지니고 있는 항염증 작용으로 인해 염증이 줄어들게 되어 위와 같은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뿐만 아니라, 생강은 소화관을 통해 음식과 이로 인해 생겨나는 가스의 이동을 촉진시켜 소화 활동을 더욱 활성화시킵니다. 이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들에게서 나타나는 증상 중 소화불량이나 복부 팽창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런 이유에서 자신이 IBS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싶다면 생강을 식단에 투입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주기적으로 섭취합니다.
지사제로페린
장의 예민도를 떨어뜨리는 약물입니다. 장 통과 시간을 지연시키고, 수분의 흡수를 증가시키며 항문괄약근의 압력을 상승시킵니다. 적정한 용량보다. 과한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변비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소화관 평활근의 수축이나 경련으로 유발되는 통증을 완화시키는 약물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치료제입니다. 변비에 효과적인 약물입니다. 변의 양을 증가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배변활동을 원만하게 되어 배변 횟수를 증가시킵니다.
주된 요인은 심리적 요소인 경우가 크기 때문에 대부분 공황장애나 우울증을 동반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항우울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장에 좋은 음식 BEST 5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이 아니라 장에 좋은 음식을 뽑은 이유가 있습니다. 인체의 장 질환 똑같은 경우 장이 원만하게 운동하면 나타나게 되는 질병이 없기 때문입니다. 장이 좋지 않을 경우에 나타나는 질병이 매우 많기 때문에 장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사과입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고 부를 정도로 몸에 좋은데요. 사과 껍질에 많이 들어 있는 성분인 펙틴은 장의 유독가스 및 유해 성분을 흡수하는데 효과적이고, 장 청소, 변비예방에 탁월합니다.
그렇다면 사과를 밤에 먹으면 독이라고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사과가 장활동을 활동적이게 해 주기 때문에 밤에 먹으면 숙면을 방해할 수 있고,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속 쓰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아침에 드시는 걸 권장합니다. 두 번째는 토마토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과민성대장증후군 진단방법 및
특정한 원인이 파악되지 않은 만큼 특정 검사를 통해 진단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
심한 복통과 변화된 배변 습관이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멀어지기
생강은 소화 장애와 관련하여 여러가지 효과를 지니고 있는 좋은 치료제 역할을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