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의 효능과 썩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
고구마의 체중감량 효능과 보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구마는 맛도 좋고 영양도 여러가지 식재료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애정을 받는 먹거리입니다. 고구마는 주로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어 건강한 에너지를 제공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의 먹거리에 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같이 고구마의 체중감량 효능과 오랜 시간 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의 체중감량 효능과 보관 방법 고구마는 일반적으로 90일120일 정도를 재배한 후 수확합니다.
고구마는 뿌리열매로 땅속에 뿌리를 확인 후 수확시점을 결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부분 많은 지역에서 가을에 고구마를 수확하며 9월11월이 가장 적절한 수확 시기입니다.
고구마 대표 요리법
고구마는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식재료로, 여러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구마를 사용한 대표적인 요리법 중 일부입니다. 구운 고구마 Baked Sweet Potatoes 가장 간단한 방법은 고구마를 껍질을 까지 않고 오븐에서 구워내는 것입니다. 고구마를 세척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고 375degF190degC로 예열된 오븐에서 4560분간 구워주세요. 고구마가 부드럽게 익으면 완성됩니다.
고구마 퓨레 Sweet Potato Puree 고구마를 삶거나 오븐에서 구운 후, 손질하여 믹서기나 감자 막대기로 갈아 고구마 퓨레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퓨레는 간식이나 베이비 푸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치즈 케이크 (Sweet Potato Cheesecake): 고구마 퓨레를 사용하여 치즈 케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구마를 먹은 후 뱃속이 부글거리거나 방귀가 자주 나오는데 이는 고구마의 아마이드라는 성분이 장에서 반응하여 갈등을 발생시키기 때문입니다. 고구마와 사과를 같이 먹는다면 사과에 여러가지 펙틴 성분이 정장 작용을 하여 이런 현상을 완화해 줍니다. 고구마는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유와 함께 먹는다면 미흡한 단백질이 우유에서 충족되어 영양적으로 보완이 가능합니다. 고혈압의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체내에 쌓여있는 나트륨 때문입니다.
이때 고구마와 토마토는 모두 칼륨의 함량이 높아 이같이 나트륨 배출을 돕습니다. 고구마를 먹을 때 토마토와 같이 먹거나 샐러드에 두 가지 음식을 같이 추가한다면 혈압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의 여러가지 섬유질은 장에서 소화가 힘든데 김치를 함께 먹게 되면 김치의 유기산과 유산균들이 소화력을 도와 속을 더욱 편하게 해줍니다.
10. 재배 특성
우리나라에서는 첫서리가 9월 20일에 내리는 지역이면 안전한데, 특히 남부 지방에서 많이 재배하고 있습니다. 조기 재배의 경우 수확은 7월 상순에서 8월 하순 사이에 실시되며 보통 9월 하순부터 10월 중하순경 서리 내리기 전에 수확합니다. 국내 주요 생산지는 인천 강화, 경기 여주, 충남 논산, 당진, 보령, 전남 영암, 해남, 무안, 전북 익산 등입니다.
고르는 방법
표면이 패인 곳이나 병충해를 입은 곳이 없이 부드럽고 부드럽고 매끄러운 것을 고릅니다. 잔뿌리가 많은 것은 질긴 특성을 보일 수 있기에 좋지 않습니다. 모양이 고르며 조직이 튼튼한 것이 좋습니다. 들어봤을 때 무게감이 느끼는 것이 속이 알차고 좋습니다. 수확 후 오랜동안 이 지난 고구마는 수분이 감소하여 겉 부위가 딱딱하거나 쭈글쭈글한 특성을 보이므로 고르지 않습니다. 고구마 겉에 묻은 흙과 먼지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잔뿌리를 제거합니다.
찌거나 굽거나 삶을 때는 껍질째 조리합니다. 고구마를 으깨는 등의 조리를 하기 위해 껍질을 벗겨야 한다면, 삶기 전 고구마의 가운데 칼을 대고 고구마를 돌려가며 동그랗게 칼집을 낸 후 삶으면 껍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의 보관 방법
고구마는 수확 이후 보관 방법이 잘 못 되는 경우 마르거나 부분적으로 섞는 등 신선도를 유지하지 못하고 버려야 하는 일이 발생됩니다. 고구마의 올바른 보관 방법을 통해 오랜 시간 새롭게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시원하고 마른 장소에 보관 고구마는 습기와 높은 온도를 피해야 합니다. 고구마를 보관할 장소는 시원하고 건조하며 통풍이 잘 되는 곳이어야 합니다. 보조 주방이나 통풍이 잘 되는 상쾌한 베란다.
등 신착한 공기로 통풍이 잘 되는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을 피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 고구마는 수확 이후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직사광선은 고구마의 수분을 빼앗아 표면을 마르게 하여 상황을 나쁘게 만들어버립니다. 온도 조절 고구마를 저장할 곳의 온도는 약 13도15도 정도가 적당합니다. 고구마는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너무 낮은 온도는 고구마의 맛과 고구마의 상황을 나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 대표 요리법
고구마는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식재료로, 여러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재배 특성
우리나라에서는 첫서리가 9월 20일에 내리는 지역이면 안전한데, 특히 남부 지방에서 많이 재배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고르는 방법
표면이 패인 곳이나 병충해를 입은 곳이 없이 부드럽고 부드럽고 매끄러운 것을 고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