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의 효능과 효과좋은 섭취방법
계란은 식단에 추가할 수 있는 가장 다양하고 영양가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건강한 지방 및 고품질 단백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계란은 수세기 동안 인간의 주식이었으며 아침, 점심, 저녁 식사로 지속해서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삶은 것, 튀긴 것, 데친 것 혹은 스크램블한 것을 선호하든 계란은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계란의 여러 건강상의 이점과 계란이 건강과 건강을 이어서하는 데 어떠한 방식으로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고품질 단백질 계란은 고품질 단백질의 신비로운 공급원입니다. 각 계란에는 약 6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어 식단에 더 많은 단백질을 추가하려는 사람들에게 놀라운 선택입니다.
제가 청계란의 효과를 찾기 위해 검색을 많이 해보았으나.가 불분명하고, 믿을 만한 연구 결과는 아닌 듯하여 논문 검색까지 해보게 되었어요. 강원대학교에선 학술지에 낸 국내 청계란의 성분과 특징을 연구한 논문입니다. 참고할만한 논문이 많으면 좋겠지만, 아무리 검색을 해보아도 청계란에 관하여 연구한 곳이 없는지, 아래에 있는 한 편의 논문밖에 찾지 못하였어요. 논문의 핵심만 정리하자면 껍질의 두께, 지방산, 항산화 활성, 글루코시다아제 저해 활성 정도에서 유의미한 차이를 보일 뿐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고 합니다.
차이를 보이는 성분에 관하여 논문의 내용을 읽고 정리해보았습니다.
콜레스테롤은 높지만 계란의 콜레스테롤은 혈액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음
계란이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실제로, 단일 계란에는 212mg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일일 권장 섭취량 300mg의 절반 이상입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이 반드시 혈액에 콜레스테롤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간은 실제로 매일 많은 양의 콜레스테롤을 생성합니다. 콜레스테롤 섭취를 늘리면 간에서는 콜레스테롤을 적게 생성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란 섭취에 대한 반응은 개인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가족성 고 콜레스테롤 혈증 또는라는 유전자 변이와 비슷한 유전 적 장애가있는 사람들은 난자를 제한하거나 피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계란과 궁합이 좋은 음식
계란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는 토마토가 유명하며 계란에 비교적 적게 들어있는 비타민 C와 K를 토마토가 대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토마토의 라이코펜리코펜 성분은 지용성 영양소이므로 계란 노른자에 섞여 흡수될 때 영양이 배가되며 겹치는 영양소가 거의 없어서 서로 상승 작용을 일으키는 셈입니다. 흰자와 노른자는 영양성분 구성비가 매우 다른데 흰자는 거의 전부가 단백질에 철분이나 칼슘 너무 약간에, 계란 전체의 7할쯤 되는 비타민B를 함유하고, 나머지 철분, 칼슘, 세포막을 위한 콜레스테롤 등 영양소 대부분은 노른자 쪽에 치우쳐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아서 계란의 전체 칼로리의 8090가 노른자에 있다고 하며 흰자의 양이 훨씬 많은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칼로리다. 흰자는 근육을 제작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완전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어서 예로부터 보디빌더들에게 최고의 인기 식품으로 보디빌더들은 매일 다수의 분의 계란 흰자를 먹어치운다.
싱싱한 계란 고르는 방법
1. 계란의 외관을 살펴보세요. 싱싱한 계란은 껍데기가 깨끗하고 광택이 없으며 거칠거칠한 느낌이 납니다. 반대로 껍데기가 더러우거나 깨지거나 흔들림이 있다면야 신선도가 떨어집니다. 또한 산란일자를 확인해서 최근 산란된 계란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 계란의 내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란을 깨서 흰자와 노른자의 상황을 보세요. 싱싱한 계란은 흰자가 탄력 있고 농도가 높으며 노른자가 동그랗고 뾰족하게 솟아 있습니다.
반대로 흰자가 물처럼 퍼지거나 노른자가 흩어지거나 터지면 신선도가 떨어집니다. 3. 계란의 부유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싱싱한 계란은 물에 담그면 바닥에 가라앉습니다. 반대로 상한 계란은 기실이라는 공기주머니가 커져서 물 위로 뜹니다. 이 방법은 간단하지만 큐티클이라는 보호막이 파괴되므로 바로 사용할 계란에만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4. 계란의 인증마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란에는 해썹인증, 유기농인증, 동물복지인증 등 여러 인증마크가 있습니다.
계란은 고단백, 고지방, 고콜레스테롤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적정량의 계란 섭취는 건강에 이롭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하루에 12개의 계란의 섭취는 권장량으로, 이는 새우와 양식 고등어 등의 고지방 음식보다. 더 건강적입니다. 계란을 많이 먹는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할 수 있어 심혈관 질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지만, 운동으로 대처하거나 적정량의 계란 섭취로 감소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신장질환의 경우, 건강한 성인의 경우 오늘 12개의 섭취는 무해하지만, 계란 흰자만 먹는 것은 적극적으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적정량의 계란 섭취와 균형 잡힌 식습관 및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1. 계란은 영양소가 다르게 들어있어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2. 계란을 삶거나 볶아먹으면 더 건강에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콜레스테롤은 높지만 계란의 콜레스테롤은 혈액에 악영향을 미치지
계란이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란과 궁합이 좋은 음식
계란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는 토마토가 유명하며 계란에 비교적 적게 들어있는 비타민 C와 K를 토마토가 대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토마토의 라이코펜리코펜 성분은 지용성 영양소이므로 계란 노른자에 섞여 흡수될 때 영양이 배가되며 겹치는 영양소가 거의 없어서 서로 상승 작용을 일으키는 셈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싱싱한 계란 고르는 방법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