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여행 하동 1박 2일 _첫째날 2편_매암제다원스타웨이 하동 화개장터 혜성식당 숙소_

경남여행 하동 1박 2일 _첫째날 2편_매암제다원스타웨이 하동 화개장터 혜성식당 숙소_

이번 하동 여행에서 꼭 가고 싶었던 숙소올모스트홈 스테이 하동올모스트홈 스테이 하동은최참판댁 한옥 숙박시설을에피그램이 임관련해서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안동의 농암종택, 청송의 송정고택에서머물렀던 한옥 스테이가 너무 좋았어서하동에서도 한옥스테이를 하기로내 맘대로 결정했습니다. 워낙에 예약이 힘든곳이라기에올모스트홈스테이 인스타를 팔로우해놓고6월 예약 날짜를 기다렸다. 인스타 그램 almosthome.stay 에서예약 날짜를 공지해주시기 바랍니다서때맞춰서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할 수 있어요.

그마저도 원래 머물고 싶었던일영재, 월영재는 예약 날짜를 놓치고운락재2로 예약 성공결과적으로는 운락재가 더 좋았던 후기는 지금부터 마저 확인합시다 올모스트홈 스테이 하동은머무는 숙소에 따라 주차장이 달라예약 후 안내되는 블로그를 통해주차장 위치를 잘 찾아가야 합니다.

남녀 화장실이 1개씩 있었으나 규모가 다소 작을 수도 있지만 글램핑은 안에 개별 화장실이 있어서 오토캠핑 이용객들이 사용하기에는 전혀 붐비지 않습니다. 청소도 자주 하셔서 깔끔합니다. 다만 벌레는 감안을 해야 합니다. 산속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별곰캠핑힐에서 전적으로 아그들이 놀 수 있는 시설인 트램폴린방방이입니다. 많은 아그들이 이곳에 집결하기 때문에 좀 붐빌 수도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09002100입니다.

관리실 뒤로 돌아가면 남녀 샤워실과 분리수거장이 있습니다. 샤워실 내부는 찍지 못했지만 샤워 부스가 4개가 있으며, 한 가족 단위로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드라이기도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분리수거장 옆으로 나오면 글램핑사이트와 연결된 길이 있으며, 그 옆에는 계곡으로 갈 수 있는 길이 함께 보입니다.


캠핑장에서 먹은 음식들
캠핑장에서 먹은 음식들


캠핑장에서 먹은 음식들

둘째 날 아침입니다. 아침에는 역시 짜파게티 아닐까요. 캠핑 아침에 항상 챙겨 먹는 최애 음식입니다. 아이도 엄청 좋아하고요. 식사 뒤 깔끔하게 커피와 과일을 섭취해줍니다. 둘째 날 점심은 밖으로 나가서 해결을 하고 왔어요. 재첩국을 먹었는데 나중에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날 다녀온 하동 지리산생태과학관과 스타웨이 포스팅도 추후에 할 예정입니다. 둘째날 저녁은 장어로 시작해 봅니다.

밀키트로 되어 있어 요리하기 간편했습니다. 굽기만 하고 함께 들어 있는 소스와 같이 먹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손이 크게 안 갑니다. 맛도 나쁘지 않습니다. 장어로는 부족하여 와이프가 핏물을 미리 빼 놓은 등갈비도 함께 구워 먹습니다. 다시 해가 지고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 만두전골을 먹습니다. 중화면이 함께 들어가서 짬뽕 같은 느낌이네요. 올해 첫 2박 캠핑을 한 경남 하동 별곰캠핑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