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여행지 겨울바다 추천(서해안 겨울바다 떠나자)
목포시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서남부의 무안반도 남단에 있는 시입니다. 영산강 하구에 위치하여 남쪽은 영산강을 경계로 영암군 삼호읍과 마주하고, 북쪽과 동쪽은 무안군 삼향읍에 둘러싸여 있으며, 서쪽으로 황해를 통해 신안군의 여러 섬들과 물길로 연결됩니다. 1897년에 개항하였고, 일제강점기부터 목포항과 호남선의 목포역을 중심으로 도시가 번성하였습니다. 면적은 51.58 km2, 인구는 약 22만 명입니다. 시청은 용당1동에 있고, 행정구역은 23행정동입니다.
명소로는 유달산, 갓바위, 삼학도 등이 있습니다. 목포라는 이름은 조선왕조실록의 태조실록과 고려사에 처음으로 문헌상 등장하는데, 이 때문에 목포라는 지명은 최소 고려 때부터 썼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지명의 유래에 관해서는 나무가 많은 포구라 하여 불렀다는 설과 목화가 많이 난다.
매쟁이골 소개
매쟁이 골은 경기도 군포시 속달동에 위치한 수리산 공원과 숲속 놀이터를 이르는 말입니다. 울창한 숲속 놀이터는 창의력을 발휘해 자기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여러 공간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데크 산책길은 유모차를 끌고 여유 있게 산책할 수 있게 배려하였고 화장실과 음수대를 구비해 누구나 손쉽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 공원 근처에 매점이 없어 물이나 간식은 미리 챙겨 가는 게 좋습니다.
한옥마을이요
라고 대답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고 추측합니다 물론 저도 처음엔 그랬답니다. 하지만 최근 몇년사이에 한복대여점이 많이 생기고 젊은 사람들을 타겟으로 한 여러 음식 가게들이 생기면서 이제는 대부분이 방문하는 핫플레이스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길거리음식 중에서도 닭꼬치집은 줄서서 먹는 맛집중에 맛집이랍니다. 그리고 콩나물국밥집도 유명한데요, 남부시장식 국밥인 현대옥 본면에서는 계란을 따로 제공해서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답니다.
보통 당일치기로도 많이 오시는데요, 하루만에 다.
유달산의 또 다른 이름은 영달산으로 영혼이 거쳐 가는 곳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노령산맥의 큰 줄기가 무안반도 남단에 이르러 마지막 용솟음을 한 곳, 유달산은 면적140ha, 높이 228.3m로 그리 높지는 않지만 노령산맥의 맨 마지막 봉우리이자 다도해로 이어지는 서남단의 땅 끝인 산입니다. 경치가 좋은 대학루, 달성각, 유선각, 소요정 등의 많은 정자가 자리하고 있으며, 가수 이난영 목포의 눈물 기념비, 우리나라 최초의 실외 조각공원 등의 볼거리가 많고 2.7km의 유달산 일주도로는 목포 시가지와 다도해 전경을 감상할 있습니다.
또한 영혼이 심판을 받는다는 일등바위율동바위, 심판을 받은 영혼이 이동해야만 되는 이등바위이동바위, 이등바위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극락세계로 간다는 전설이 내려져옵니다.
교통이 간편한 실속 있는 주말 여행지
추천
간편한 교통으로 접근성이 깜짝 놀랄만한 수원은 주말 여행을 즐기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수원화성 성곽을 거닐며 조선 시대의 과학, 건축 그리고 예술에 대해 생각해 보실 수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한다면, 박물관과 예술관 혹은 아쿠아리움 등을 일정에 추가하시면 모두가 완벽한 주말여행이 될 수 있을 거입니다. 운동 관람을 좋아하신다면 축구나 야구 경기 일정을 함께 확인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춤추는 바다분수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는 세계최초 초대형 부유식 음악분수이며 물과 빛, 음악의 하모니를 통한 보기 좋은 장관 연출합니다. 수반길이 150m, 높이 13.5m, 최대 분사높이 70m인 춤추는 바다분수는 조용한 바다. 위, 워터스크린에 펼쳐진 보기 좋은 에피소드가 감성적인 선율과 화려한 빛, 큰 물줄기 춤에 맞춰 스토리가 있는 레이저쇼와 함께 매일 밤 웅장하고 신비로우면서 공연이 펼쳐지고 관람객과 함께 하는 사연소개, 프로포즈 등 여러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합니다.
사랑의 섬 외달도
목포시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유달산 바로 앞에 반달모양의 고하도를 비롯한 외달도 등 목포 인근 다도해의 전경은 목포만이 갖고 있는 섬 특유의 간단한 운치와 함께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지르게 합니다. 목포시 달동, 동경 126 18, 북위 34 46 에 위치한 넓이가 1.42km, 해안선 길이 4.1km. 외롭게 떨어져 있어 쓸쓸한 달동네라는 뜻으로 외달도라 지었다고 하며 밖다리라고도 합니다. 목포 시가지 서쪽 해상에 자리붙잡으며 잡고 있으며 동쪽으로 좁은 수로를 사이에 두고 달리도와 마주보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매쟁이골 소개
매쟁이 골은 경기도 군포시 속달동에 위치한 수리산 공원과 숲속 놀이터를 이르는 말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옥마을이요
라고 대답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이 간편한 실속 있는 주말
추천간편한 교통으로 접근성이 깜짝 놀랄만한 수원은 주말 여행을 즐기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