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 치료법 원인 및 증상 총정리

이석증 치료방법 원인 및 증상 총정리

어지럼증이 단순 빈혈이 아닌 이석증일 수 있어요. 세상이 어지럽게 도는 것 같은 이석증으로, 해마다. 50만 명이 병원에 옵니다. 하지만 최근 병원에 가지 않아도 치료할 수 있는 디지털 치료기기를 개발했다. 이 글은, 이석증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란다. 디지털 진단 도구를 착용하고 고개를 돌려 이석을 특정 위치로 다시 돌려놓는 방법입니다. 이석이 현재 위치한 곳에서 다시 반고리관으로 보내는 치료입니다.

X, Y, Z 축으로 고개를 돌려 이석을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결과적으로 이석이 제자리인 반고리관으로 들어갔을 때 어지럼증이 낫게 됩니다. 반대로, 이석을 더 안 좋은 위치로 보내게 된다면 어지럼증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최근 이 원리를 이용해서 분당서울대병원이 소프트웨어를 만들었다.


이석증의 증상
이석증의 증상

이석증의 증상

이석증은 우리 귀의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전정기관에 붙어있던 이석이 떨어져 세반고리관으로 들어가 굴러다니면서 저희들이 움직이는 범위보다. 과하게 회전한 것처럼 인식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반고리관은 수평 반고리관, 후반고리관, 상반고리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석이 어디로 굴러갔느냐에 따라서 고개를 어느 방향으로 젖혔을 때 어지럼증을 느끼는지가 달라지게 됩니다. 수평 반고리관으로 이석이 넘어갔을 경우, 고개를 좌우로 돌렸을 때 어지럼증을 심하게 느끼게 되며, 후반고리관, 상반고리관으로 넘어갔을 땐 고개를 비스듬하게 젖힐 때 어지럼증이 크게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 가장 자주보이는 이석증은 후반고리관으로 넘어간 경우라고 합니다.

이석이 어디로 굴러갔느냐에 따라 그 증상도 차이가 심하다고 하는데, 나의 경우엔 그 증상이 너무 심해서 조금만 움직여도 멀미로 인해 구역질이 나와서 도저히 움직일 수 없는 지경이었다.

이석증 치료 방법 약
이석증 치료 방법 약

이석증 치료 방법 약

이석증은 일반적으로 아무런 치료를 하지 않아도 수주 이내에 호전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후유증이 남는 경우도 거의 없죠. 다만 빨리 진단받고 치료가 성공하면 어지럼 증상이 즉시 좋아지므로, 적절한 시기에 진찰과 치료를 받아야 해요. 저는 정말 빨리 진단받고 치료를 바로 해서 어지럼 증상은 좋아졌으나 며칠 약을 복용하니 멍한 기분이나, 붕 떠있는 기분은 느껴서 힘들었답니다.

이석증의 원인

이석증의 원인은 밝힐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했다. 그래도 원인이 될 만한 것을 나열해 보자면, 1. 두부 외상2. 메니에르병3. 귀 수술4. 스트레스5. 전정 신경염 이석증이 생겼을 때 독특한 원인을 모르겠다면 주 원인은 스트레스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시기 나는 악궁확장장치 말고는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많이 없어서 이 놈을 제 1의 용의자로 올려두었다. 이게 아무래도 뼈를 확장하는 과정이고, 더군다나 나는 누워서 턱을 계속 벌린 채 오만상을 찡그리며 나사를 돌렸으니 잘 붙어있던 돌도 떨어져서 돌아다니겠다.

딱 저녁에 나사를 돌린 후에 그 다음날 새벽부터 이석증이 생겼으니 합리적 의심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치과에 물어보니 그런 말은 난생 처음 듣는다고, 그 원인이 아닐 거라고 하셨습니다. . 하긴 나처럼 벌벌 떨며 누워서 나사를 낑낑 돌리는 사람도 많이 없을 것 같긴 합니다.

자가치료를 통한 이석증 관리

개인의 증상에 따라 자가치료가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석증 자가치료는 증상의 경감을 위해 여러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목지압을 통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균형을 안정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안면 마사지나 이석증 연관 운동을 통해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이석증 증상을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 이석증 자가치료와 함께 약물 치료, 물리치료, 심리치료 등 여러 치료 방법을 조합하여 ganz.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석증 자가치료는 이석증으로부터 영향을 받는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요한 방법입니다. 이석증은 안정되는 균형을 이어서하는 기능을 감염, 염증 아니면 부상으로 인해 손상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회전이나 흔들림과 같은 기분 나쁜 증상이 발생하며, 환자들은 이로 인해 심리적, 생리적으로 힘들어할 수 있습니다.

병원, 치료

다행이게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한 사람이 최근 20년간 이석증 연관 논문을 35편 발표하며, 전 세계에서 이석증 논문을 가장 많이 발표했다. 바로 분당서울대병원의 김지수 신경과 교수입니다. 아마 진료예약은 아주 어렵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나와있는 치료법으로는 반고리관 내부에서 결석이 이동하는 것이 주된 원인이므로 부유물을 원위치로 되돌리는 물리치료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과거에는 이석증 치료방법이 딱히 없어서, 그냥 쉬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1992년 이비인후과 의사인 에플리가 이석증 치료방법을 개발하면서, 가장 저명한 치료법인 에플리 치료법을 이용하여 이석증을 치료합니다. 이 방법의 기본 원리는 머리의 위치를 변화시켜 반고리관의 관 내를 따라 석회 부유물인 이석을 반고리관의 공통각으로 이동시켜 전정기관으로 유도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에플리 방법의 효과는 7090로 보고되고 있으며, 한 번 그 이상의 치료를 시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석증의 증상

이석증은 우리 귀의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전정기관에 붙어있던 이석이 떨어져 세반고리관으로 들어가 굴러다니면서 저희들이 움직이는 범위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석증 치료 방법 약

이석증은 일반적으로 아무런 치료를 하지 않아도 수주 이내에 호전되는 경우가 많아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석증의 원인

이석증의 원인은 밝힐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