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지 담그는 법, 레시피, 효능 및 보관 방법

오이지 담그는 법, 레시피, 효능 및 보관 방법

오이지는 한번 담궈 놓으면 오랜 시간 두고 먹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랜 시간 보관이 가능하도록 담그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에요. 이번에는 40년간 담그며 언제나 아작아작 맛있게 먹어본 관습 오이지 담그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께요. 오이 25개, 물 2L, 천일염 2 14컵 먼저 사온 오이를 선별해 주세요. 이럴때 상처가 있는 오이는 따로 골라 줍니다. 상처가 있는 오이의 경우 오랜 시간 보관할 경우 무를 수 있어요. 그래서 부상 없는 오이를 고르는 과정이 정말 중요해요. 이후 오이 꼭지 부분을 조금 잘라 낸 후 물에 깔끔하게 씻어 준비해 놓습니다.


오이지 담그는법 비율 팁
오이지 담그는법 비율 팁

오이지 담그는법 비율 팁

오이지를 담그는데 있어서 다음과 같은 팁을 참고해보세요 오이는 신선하고 융통성 있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오이를 손질할 때는 끝 부분을 잘라내고, 양 끝을 손으로 잘라주세요. 오이의 두께는 23mm 정도로 손질해야 깔끔하게 담길 수 있습니다. 오이에 소금을 뿌리고 절이는 시간은 10분으로 하면 적당합니다. 여러 양념재료를 활용해 개인 취향에 맞는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오이지는 담근 그릇을 뚜껑으로 덮어서 보관하면 오래도록 새롭게 유지됩니다.

오이 물에 튀기기
오이 물에 튀기기

오이 물에 튀기기

이제 오이를 23개 씩 끓는 물에 넣고 약 10초 정도 넣었습니다. 빼세요.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오이의 색이 더욱 진해지고, 아삭한 식감의 오이지를 맛 볼 수 있답니다. 뜨거운 물에 튀긴 오이를 큰 곳에 모아두고, 뜨거운 소금물을 그대로 부으세요. 그리고 뜨지 않도록 무거운 것으로 선택해 놓으세요. 이 상태로 45시간 정도 그대로 두면 된답니다.

옛날식 오이지 담그는법

오이지는 소금물을 끓여 부어서 만드는 것이 기본입니다. 물없이 담그는법도 있지만 어머니께서 만드셨던 방식으로 담그는 것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재료 오이 20개, 고추씨 1컵, 천일염, 소주 1병, 뚜껑 있는 통, 누름판누름돌, 수돗물소독약 냄새가 나지 않게 물을 틀었다가 사용합니다. 오이지 담그는법 비율은 일반적으로 물 10 소금 1입니다. 소금은 굵은소금천일염을 사용하며, 천일염은 미네랄이 들어 있어서 오이지 무름을 방지하고 맛을 더 좋게 합니다.

오이지 담그는 순서1. 오이를 깔끔하게 씻어 물기를 말립니다. 2. 통에 오이를 담고 누름돌을 올립니다. 3. 물 4리터에 소금을 400g 넣고 끓입니다. 4. 끓인 소금물을 오이에 붓습니다. 5. 준비한 고추씨와 소주도 넣습니다. 그대로 뚜껑을 덮어 숙성합니다. 1~3일이 지난 후 절임물만 냄비에 따라내어 끓입니다.

오이지 담그는 법, 레시피

1. 재료 오이 1kg, 소금 1큰술, 고춧가루 1컵, 마늘 10쪽, 생강 1톨, 깨 1큰술, 젓갈 1큰술, 설탕 1컵, 식초 1컵, 물 1L 2. 만드는 법 1 오이를 깨끗이 씻어 꼭지를 자른 후, 소금물에 넣어 10분 정도 절입니다. 2 절인 오이를 물기를 꼭 짜내고, 항아리나 밀폐용기에 에 넣습니다. 3 그 후, 고춧가루, 마늘, 생강, 깨, 젓갈, 설탕, 식초, 물을 넣고 버무립니다.

4 오이지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입구를 밀봉합니다. 5 오이지를 담그고 나서 1주일 정도 지나면 먹을 수 있습니다. 3. 주의 사항 오이지를 담글 때는 오이의 크기가 너무 크면 안 됩니다.

10. 오이지 즐기기

오이지는 숙성 후에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식사할 때 메인 요리나 사이드 디시, 샌드위치 등과 함께 곁들여 맛있게 즐겨보세요. 상큼하고 품질좋은 오이지의 맛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오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이지 담그는법 비율 팁

오이지를 담그는데 있어서 다음과 같은 팁을 참고해보세요 오이는 신선하고 융통성 있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오이 물에 튀기기

이제 오이를 23개 씩 끓는 물에 넣고 약 10초 정도 넣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옛날식 오이지 담그는법

오이지는 소금물을 끓여 부어서 만드는 것이 기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