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리프트는 허리디스크에 무조건 좋다(운동, 바른자세, 효과)

데드리프트는 허리디스크에 무조건적으로 좋다(운동, 바른자세, 효과)

허리디스크터짐증상 참으면 안돼요 저희가 바로 걷거나 앉는 등의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허리의 역할이 정말 중요합니다. 머리부터 하체까지를 이어주는 연결고리 역할이자, 중심을 잡아주는 기능을 하죠. 그런 허리에 손상이나 염증이 생겨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당연히 정상적으로 생활하기에도 불편함을 겪을 수밖에 없는데요. 보통 잠깐의 아픔을 느끼고 마는 경우들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때 대개 사람들은 그냥 참고 넘어가는 적이 보편적입니다.


허리디스크 예방법
허리디스크 예방법

허리디스크 예방법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근육과 인대를 경직되게 하지 않고 빠른 색의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짐이나 아이를 들 때 허리만 구부린 상태로 번쩍 들어 올리지 말고 무릎을 굽힌 상태호 더디게 들어 올리고, 이동을 위해 오랜 기간 앉아있는 경우 다리를 꼬거나 목을 숙이고 허리를 굽히는 등 잘못된 자세가 되지 않도록 경계를 기울여야 합니다. 운동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어야 할 때는 먼저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야합니다.

평소 편하게 걷는 정도의 편한 운동을 자주 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걷기는 허리주변 근육을 유연하고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좋은 운동입니다.

자가진단법
자가진단법

자가진단법

허리디스크 인지 걱정되고 의심이 되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자가 진단법을 이용하여 허리디스크를 진단해볼 수 있습니다. 똑바로 누워 다리를 끝까지 곧게 편 상태에서 다리를 더디게 들어 올리는데 정상적이면 6080도까지 들어 올리는데 무리가 없지만 디스크면 2040도 정도에서도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보통 3070도 정도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디스크를 의심스러울 수 있었으나 본인 자체적으로 다리를 드는 것보다는 타인이 다리를 들 때가 좀 더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자가 진단 방법이므로 명백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허리디스크 치료

허리디스크 초기에는 안정을 취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계속 지속할 경우 물리치료, 주사치료를 시행하고, 증상에 따라 비수술적 요법과 수술적 요법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비수술적 요법 신경 주사 요법, 무중력 감압치료, 약물치료, 물리치료 수술적 요법 경피적 내시경 디스크 제거술,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 미세 현미경 디스크 제거술 하지만 허리디스크는 안절부절한 질환인 만큼 병원에 직접 내원 하셔서 의사의 명백한 진료와 함께 치료법을 안내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터진 다음 증상은 시간이 지연되서 나타남

허리 디스크가 파열되는 순간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축구를 하고 당일은 괜찮다가 다음날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교통사고가 난 당시는 괜찮다가 오늘 지나고 나서 아픈 경우도 많이 보셨을 겁니다. 디스크는 대부분 육체를 앞으로 구부릴때 허리뼈 사이 디스크 앞쪽이 눌리면 수핵이 디스크 뒤쪽으로 밀리면서 섬유륜을 강하게 압박을 합니다. 그 힘이 어느 수준을 넘으면 섬유륜 내부가 찢어집니다.

결국 섬유륜이 밖까지 완전히 찢어지게 되지만 하지만 이때를 디스크가 터졌다고 하는 것입니다. 섬유륜이 파열되고 파열된 틈으로 수핵이 흘러나와 주변 신경에 묻어 염증을 발생시킵니다. 염증이 생기면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결국 디스크가 터지고 통증을 유발하는데 까지 어느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허리가 쑤시거나 허리 통증이 있는 경우허리 통증이 더디게 엉덩이, 다리까지 펴지는 경우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허리통증엉덩이나 다리에 통증이나 저린 증상서 있는 때보다. 앉아있을 때 허리, 다리 통증이 심한 경우눕거나 편한 자세를 할 때 통증 감소하체가 무겁게 눌리는 느낌이 드는 경우

보통 발병 초기에는 허리를 움직일 때 허리 주변이 쑤시면서 뻐근해지고 엉덩이에 통증이 있으며 엉덩이나 다리가 저리고 찌릿찌릿한 느낌이 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허리가 통증의 중심이긴 하지만 엉덩이까지 통증이 퍼지면서 광범위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다리나 무릎 밑, 발가락 끝까지 펴지기도 합니다. 심하면 하반신 마비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특히 주의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고칼슘 식품으로 자주 섭취해 준다면 각종 관절과 뼈와 연관된 질환의 증상을 완화해주면서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A, B, 칼슘, 칼륨, 인 및 미네랄이 풍부하여 유방암, 대장암, 위암과 같은 질환 또한 예방해주고 완화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허리디스크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음식과 평소에 자세교정 등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은 치통과 함께 일상생활에 굉장히 불편하니 미리 잘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허리디스크 예방법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근육과 인대를 경직되게 하지 않고 빠른 색의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가진단법

허리디스크 인지 걱정되고 의심이 되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자가 진단법을 이용하여 허리디스크를 진단해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리디스크 치료

허리디스크 초기에는 안정을 취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