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 떨림의 원인과 해결 방법 좋은 영양제와 음식

눈밑 떨림의 원인과 해결 방법 좋은 영양제와 음식

눈밑 떨림 증상의 원인은 마그네슘 부족, 안면근육과 안면신경 이상으로 발생하지만 거의 모든 마그네슘과 칼슘, 칼륨, 비타민D 부족이며 그 외 적으로 많은 스트레스와 만성피로, 카페인 과다. 섭취이고 질병으로 의심해야 증상은 안면경련과 안면신경마비, 갑상선 호르몬의 이상 분비입니다. 눈 주위에는 안면근이 있고 이 근육을 조절하는 안면 신경과 그 주위를 둘러싸는 혈관이 있습니다. 눈 주변의 근육은 전기 신호의 명령으로 전기 자극을 받고 적절하게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게 됩니다.


질병이 아닐 경우
질병이 아닐 경우

질병이 아닐 경우

앞서 살펴본 원인 중 영양소 부족, 피로와 걱정 누적, 많은 음주와 같은 상황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무의식적으로도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 실천하기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섭취 걱정 줄이기 수면과 휴식 충분한 수분 섭취 음주 횟수 줄이기 눈 온찜질 해주기 균형 잡힌 영양식단을 구성하여 섭취해 주는 것이 좋은데, 추가적으로 마그네슘이나 칼슘이 함유된 영양제를 섭취해 줍니다. 이때, 각각의 영양소의 흡수작용을 돕는 비타민 D를 같이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되는 상황을 줄이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통해 몸에 축적된 피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합니다.

부적절한 마그네슘 섭취 흡수
부적절한 마그네슘 섭취 흡수

부적절한 마그네슘 섭취 흡수

세포외액인 세포들 바깥에 있는 칼슘과 세포 내액인 세포 안에 있는 마그네슘이 세포 바깥쪽과 안쪽을 왔다. 갔다. 하면서 눈 둘레의 근육을 적절하게 수축과 이완합니다. 하지만 둘 중 하나라도 결핍되면 수축과 이완이 잘 되지 않으며 떨림 현상이 오는 것이 눈밑 떨림 혹은 눈가 주위의 떨림입니다. 이와 비슷한 칼슘이나 마그네슘이 부족해진다는 것은 영양가 있게 식사를 하지 않거나 알코올 중독, 비타민D 결핍, 몸의 흡수가 잘 일어나지 않거나 당뇨, 설사, 구토, 갑상선 항진증 등이 있습니다.

반측성 안면경련

안구 연관된 질환 증세 중 눈 밑에 떨림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반측성 안면경련이 있으며, 이는 혈관이 압박되어 안면 신경에 늘어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눈밑뿐만 아니라 눈꺼풀이나 눈두덩이, 볼살, 입 근처에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자연치유가 힘들기에 해당 질환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전문의를 통해 전문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뇌졸중 증상 중 눈 밑 떨림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흔히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지만, 뇌졸중 전조 증상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며, 눈 밑을 포함하여 팔이나 다리, 안면 근육 마비, 발음 부정확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뇌졸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마그네슘과 칼슘이 부족의 원인

원인은 굉장히 다양한데 영양실조, 알코올 중독, 비타민 D 결핍, 흡수 이상, 만성 구토, 설사, 조절되지 않는 당뇨, 갑상선 항진증 등등 여러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 가장 흔한 것이 바로 마그네슘 섭취와 흡수가 부적절하게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필요한 점 한 가지는 보통 마그네슘 결핍이라고 할 때 이것만 단독으로 미흡한 경우 거의 없습니다. 칼슘이나 칼륨, 비타민D 이런 것들이 같이 결핍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것을 일제히 먹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마그네슘 부족을 먼저 해결하지 못하면 나머지 칼슘 칼륨 비타민 D 등을 섭취해도 교정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마그네슘 결핍을 먼저 해결한 후 다른 영양제들을 보충해 주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전해질 문제

저희가 아는 마그네슘이나 칼슘, 칼륨, 나트륨 등의 영양소들은 전해질이라 부릅니다. 전해질은 신체를 구성하고 있는 여러 세포들이 정상적으로 활성화 및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입니다.

전해질이 불충분하거나 불균형을 이룬다면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가슴 두근거림, 두통, 어지러움, 소화 불량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해질은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충족시켜야 하며, 땀을 많이 흘린 경우 이온음료나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 섭취 시 주의사항

눈밑 떨림 증상으로 마그네슘을 과다. 복용하면 복통과 설사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해서 성인 남성 기준 350, 여성의 경우 280의 권장량을 지켜야 합니다. 당뇨와 신장기능이 저하된 상태에서 마그네슘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체외로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혈액 속에 마그네슘 이온이 많아지게 되어 어리 점증과 저혈압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질병이 아닐 경우

앞서 살펴본 원인 중 영양소 부족, 피로와 걱정 누적, 많은 음주와 같은 상황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무의식적으로도 개선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적절한 마그네슘 섭취

세포외액인 세포들 바깥에 있는 칼슘과 세포 내액인 세포 안에 있는 마그네슘이 세포 바깥쪽과 안쪽을 왔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측성 안면경련

안구 연관된 질환 증세 중 눈 밑에 떨림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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