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지티 주가 전망, 넥슨게임즈 출범 주가는 어떻게 될까

넥슨지티 주가 전망, 넥슨게임즈 출범 주가는 어떻게 될까

넥슨지티는 명작을 많이 갖고 있는 게임사입니다. 요즘에 실적이 주춤 했었지만 과거에 명작들이 여전히 인기를 끌면서 다시 영업이익을 급등시키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넷게임즈와의 합병이 승인되며 넥슨게임즈 출범을 앞두고 있습니다. 합병 전과 후에 어떻게 주가가 흘러갈지 투자에 참고해볼 수 있도록 차트, 수급, 실적, 시황 전반적으로 해석하는 글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넥슨지티 정보2. 넥슨지티 차트 및 수급3. 넥슨지티 향후 추측 및 대응 계획 넥슨지티는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 모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유명했던 온라인 게임에서 매출과 이익이 여전히 많이 발생을 하고 있는데요. 대표 게임으로 서든어택, 카트라이더, 던전앤파이터 등 유명 작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술적분석
기술적분석

기술적분석

지난해 10월에 바닥을 찍고 지속해서 상승하여 올해 1월 3일 25,450을 찍고 하락하다가 오늘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이유는 서두에 언급하였으니 기사와 함께 참고 바란다.

기술적분석으로는 상한가가 나오지 않았어도(이슈가 발생하지 않았어도) 이평선이 몰려드는 중이였기 때문에 조금씩 모아가도 될 만한 위치로 보입니다. 오늘 상한가가 발생하였으니 내일부터는 어떻게 전개될지 지켜봐야겠지만 보유자는 언제 Exit 할 것인지 생각해야할 것입니다.

이제는 중장기 투자의 개념보다는 거의 단타의 개념으로 대응해야 하는 종목입니다.

손익계산서
손익계산서

손익계산서

넥슨게임즈의 손익계산서를 살펴보시면 눈에 띄게 변한 계정이 있습니다. 바로 영업수익과 영업이익입니다. 위의 손익계산서는 9월까지의 내용만 반영한 분기보고서의 한 부분으로, 지난해 3분기까지의 영업이익이 53억 원 손실을 기록했던 것과 비교했을 때, 2022년 3분기까지의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또한, 영업수익매출도 작년에 비하여 2배 가량 증가했고, 기타수익과 금융수익도 크게 증가하여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넥슨게임즈의 손익계산서를 살펴보면, 영업비용이 굉장히 커서 영업수익에 비하여 영업이익이 크게 줄어드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주석을 살펴보시면 누적 영업비용 887억 원 중에서 인건비성 비용이 762억으로, 약 86%에 달하는 비용이 급여 항목으로 지출되고 있습니다.

넥슨게임즈의 매출과 수익 구성 알아보기

2021년 넥슨게임즈 수익 2020년 넥슨게임즈는 코로나를 비롯해 V4 출시 효과와 서비스 지역 확대에 따라 수익성이 강화되며 수익 814억원, 영업이득 25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다만, 2021년에는 전반적인 외형 축소에 더해 신작 개발 관련 투자로 판관비가 늘어나면서 매출은 630억원을 기록하였고, 영업이익은 3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022년 1분기 넥슨게임즈 수익 2022년 1분기 넥슨게임즈는 수익 192억원, 영업이득 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0.6 감소한 수치이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습니다. 넥슨GT의 실적을 반영하면, 수익 320억원, 영업이득 3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넥슨지티 차트 및 수급

넥슨지티의 일봉을 보시면 25,000원 이하 역사적 신고가 부근에서 충분히 매물을 소화한 후에 금일 급등을 하여 상승 출발을 하였습니다. 25,000원이 이제는 강한 지지선이 되었는데요. 다른 게임주들이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고 지수도 불안정한 상태에서 상승하였기 때문에 합병 이후에 기대감이 작아지면서 횡보를 하다가 지수와 다른 게임주들이 반등을 하면 그때부터는 주가가 같이 움직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넥슨지티의 수급을 보시면 기관의 외국인은 보유비중이 1 수준으로 미미하게 단타 매매만 하고 있습니다. 기관도 장기투자를 하는 연기금이나 보험의 주목을 작고 사모펀드와 기타법인이 요즘에 상승을 알고 있었다는 듯이 매집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수급을 보시면 전반적으로 외국인, 기관 수급주라기 보다는 간단한 세력의 세력주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넥슨지티 향후 추측 및 대응 전략

넥슨지티가 다른 게임주들에 비하여 합병 이슈로 인하여 잘 버티고 있었던 것은 사실 인 듯합니다. 그래서 금일 이렇게 갭을 띄우며 상승의 흐름을 보여 주었습니다. 합병 승인이 재료 소멸이냐 아니냐는 것은 이제 중요한 것은 아니고 게임주 전반적으로 언제 수급이 돌아오고 다시 상승을 하느냐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게임주는 다. 같이 움직이는 경향이 있으므로 종합적인 시황을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러시아 전쟁 이슈가 너무 강력하기 때문에 시장도 좋지 않고 모든 돈을 흡수하고 있어서 다른 수급주에 돈이 못 가고 있지만 러시아 전쟁 이슈가 끝날 때 조금씩 담아 가는 전략으로 접근한다면 좋은 결과를 낼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다른 종목을 분석한 포스팅도 함께 보시면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술적분석

지난해 10월에 바닥을 찍고 지속해서 상승하여 올해 1월 3일 25,450을 찍고 하락하다가 오늘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익계산서

넥슨게임즈의 손익계산서를 살펴보시면 눈에 띄게 변한 계정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넥슨게임즈의 매출과 수익 구성

2021년 넥슨게임즈 수익 2020년 넥슨게임즈는 코로나를 비롯해 V4 출시 효과와 서비스 지역 확대에 따라 수익성이 강화되며 수익 814억원, 영업이득 25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