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병과 코로나 증상 차이점, 그리고 예방과 치료

냉방병과 코로나 증상 차이점, 그리고 예방과 치료

3년 넘게 전 세계적으로 유행했던 코로나가 팬데믹을 선언했지만 또다시 유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뿐만 아니라 더운 날씨 탓에 냉방병, 감기, 독감에 걸린 분들도 늘어났습니다. 때문인지 요즘에는 버스나 지하철같이 밀폐된 공간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다시 늘어나고 있는데요코로나 증상 순서와 잠복기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Coronavirus는 바이러스의 일종으로, 코로나라는 이름은 이 바이러스들의 외형이 태양을 둘러싼 대기를 떠올리게 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코로나악성 프로그램은 동물과 인간 모두에게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일부분은 경미한 감기 증상을 일으키지만, 다른 일부분은 중증한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 실내와 실외의 급격한 온도 및 습도 차이
가. 실내와 실외의 급격한 온도 및 습도 차이

가. 실내와 실외의 급격한 온도 및 습도 차이

체온은 우리 몸의 건강을 지속적인 너무 필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서 체온에 이상이 있을 경우 심각한 건강상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체온에 이상 반응이 생기게 되는 체온의 차이는 어느 정도일까요? 바로 5도씨입니다. 5도 이상의 급격한 온도 차이를 보이는 환경에 우리 몸이 노출되면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자율 신경계에 이상이 가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 대부분의 실내에서 에어컨 희망온도는 22도가 평균적입니다.

심한 곳은 18도 인 곳도 있더라고요. 그러나 실외의 온도는 35도, 36도 이상의 온도가 기록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이가 10도 이상 차이가 나는 환경에 노출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밀폐 증후군 예방하는 방법
밀폐 증후군 예방하는 방법

밀폐 증후군 예방하는 방법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한 번 겪고 나면 이후 스트레스가 심한 질병이라고 합니다. 건물 내부에 있는 것 자체가 불안해지기 때문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지요. 이런 밀폐 증후군을 예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일정 시간마다. 환기를 시켜주는 것인데요. 건물 내부에 있는 오염된 균, 혹은 먼지 등이 우리 몸으로 침투하게 됨으로써 발생하는 질병이기 때문에 환기를 통해 공기의 흐름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것이지요. 여기에 청소까지 더해진다면 정말 완벽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에어컨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가장 필요한 건 역시 온도 차이입니다. 6도 이상 차이 나지 않게 관리해 주는 습관이 필요하지요. 인버터형의 경우 스마트 케어처럼 실내온도를 자동으로 관리해 주는 시스템이 있으므로, 설정만 잘 해 두시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자주 껐다. 켜시면 전기세 폭탄 맞아요 덥다고 안에만 있다면 각종 질병이 몸에 침투하기 좋은 조건을 마련해 주는 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3시간에 한 번씩 정도는 밖에서 바람을 쐬어 주시고, 창문을 열어서 환기도 시켜 주세요. 에어컨의 바람이 직접적으로 몸에 닿지 않게 얇지만 긴 옷을 입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냉방병과 코로나 차이

코로나가 다시 재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냉방병과 코로나는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자세한 검사없이는 구별이 많이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조금 차이를 구분해 본다면 냉방병은 먼저 목이 간질간질 하다가 콧물이나 기침으로 발전하고 코로나 19의 경우는 발열만 먼저 나타난 다음 마른기침 같은 감기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더 많습니다. 냉방병은 레지오렐라균의 감염을 제하고는 에어컨을 끄고 육체를 따뜻하게 유지하면서 휴식을 취하거나 약을 먹으면 증상이 호전되나 코로나의 경우 일반 감기약을 먹어도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실내에는 유해물질이 쌓일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깔끔하게 청소했다고 해도 냉방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에어컨을 켜 놓는 것이 오히려 전기료가 덜 나온다는 정보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그렇다고 해서 환기시키는 것을 소홀히 한다면 전기료를 아낀 만큼 병원비가 더 나오게 됩니다.

실내에는 여러가지 가구와 물건, 구조물이 있습니다. 벽, 가구, 가전물건을 포함한 실내에 있는 모든 물건에는 화학성분과 먼지, 연기 등이 발생합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이러한 유해물질에 오랜동안 노출되면 두통을 비롯한 감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냉방병에 좋은음식

냉방병에 좋은 음식은 비타민과 수분이 풍부한 채소나 과일 또 육체를 따뜻하게 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생강 생강은 체온 조절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체온을 올리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양식 체온 조절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보양식 허브 로즈메리, 케모마일, 페퍼민트 등은 육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 실내와 실외의 급격한 온도 및 습도

체온은 우리 몸의 건강을 지속적인 너무 필요한 요소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밀폐 증후군 예방하는 방법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한 번 겪고 나면 이후 스트레스가 심한 질병이라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바르게 사용하는

가장 필요한 건 역시 온도 차이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