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은 숲나들e 앱 아니면 pc에서 할 수 있어요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은 숲나들e 앱 아니면 pc에서 할 수 있어요

이번 석모도 여행은 3번째 방문인데 처음으로 석모도 수목원에 간 리뷰를 써 보고자 합니다. 아쉽게도 겨울이라 만개한 꽃이라 푸르른 숲을 볼 수는 없었지만 초딸과 같이 걸어 본 석모도 수목원, 석모도 자연휴양림에 숙소를 예약했다면 공짜로 산책하면서 걱정 해소해 보세요. 석모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볼 만하나의 곳을 검색하게 되면 숙소는 석모도 자연휴양림이 많이 나오고 더불어 석모도수목원이 많이 검색이 되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석모도 수목원은 석모도 자연휴양림의 숲 속의 집에서 걸어서 가다.

보시면 당연시 석모도 수목원을 걷게 되는 관련하여 있기 때문입니다.


석모도 수목원 산책 리뷰
석모도 수목원 산책 리뷰

석모도 수목원 산책 리뷰

석모도 수목원에 주차를 하고 왼쪽으로 돌아가다. 보시면 입구에 화장실 건물에 있습니다. 깨끗하고 생각보다. 따뜻해서 살짝 나가기 싫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석모도 수목원 홈피에서 가져왔는데 저희들이 석모도 수목원을 갔다. 와서 봄 풍경 등을 보고 싶어서 찾아보았는데 정말 많이 달랐습니다. 아래 사진을 누르시면 겨울이 아닌 생생한 수목원 사진들이 있는 석모도 수목원 홈피로 이동합니다. 역시 겨울은 숲과 나무 그리고 식물에서 볼 것이 별로 없지만 겨울 나름대로의 산책으로 의의를 가져보았습니다.

겨울바람이 부니 춥기도 하고 사진을 많이 찍지 못했네요. 그래도 초딸과의 석모도 수목원 산책 좋았습니다. 석모도 수목원으로 들어서서 걷다.

운장산자연휴양림 산림문화휴양관 이용 후기
운장산자연휴양림 산림문화휴양관 이용 후기

운장산자연휴양림 산림문화휴양관 이용 후기

저희들이 숙박한 휴양관 전경. 갈거계곡 사면에 위치하여 계곡이 바로 가까이서 있습니다. 아래 연립동 숙소가 있었으나 그 건물 옆으로 계곡으로 가는 산책로가 있고, 복두봉으로 오르는 산길이 있어 구봉산까지 다녀올 수가 있습니다. 4인실 산딸나무실 내부 구조. 지은 지 얼마 안 됐는지 내외부가 깨끗했다. 다른 휴양림에 비해 방이 좁은 느낌인데 그건 현관과 주방을 막은 가벽이 있어 공간을 갈랐기 때문입니다.

난방은 전기패널이라 전원 켜면 바로 따끈따끈해진다. 이불 꺼낸 아래 칸에 짐을 넣어서 방 정리 겸 공간을 확보했다. 모든 휴양림은 세면도구를 지참해야 합니다. 비누나 드라이기가 있는 휴양림도 있지만 거의 없습니다.고 보고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1 이용요금

먼저 휴양림 자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다만 숙소에서 묵을 예정이라면 숙소 요금이 발생합니다. 꼭 1박을 하지않더라도 산림욕장과 등산로, 출렁다리, 식물원, 생태연못, 놀이터 등 당일로 방문해서 즐길 수 시설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메타세쿼이아 숲을 조망할 수 있는 숲 속어드벤처가 가장 핫한 인기를 끌고 있는 장소입니다. 하지만 다른 지역에서 방문하시는 분들이나, 가족들과 숲속에서 하룻밤 묵으면서 휴양을 누리고 싶은 분들이라면 숲 속의 집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휴양림에 비해 여러가지 형태의 숙소가 있는 건 아니지만 이름처럼 숲 속에 프라이빗한 개별 숙소를 제공하기에 예약 경쟁은 높습니다. 비용은 성수기와 비수가에서 차이나고, 6인실과 15인실에서 차이가 납니다.

운장산보다. 구봉산이 더 가까운 운장산자연휴양림

운장산휴양림은 운장산 검태계곡에 있는 것이 아니고, 구봉산에 가까운 갈거계곡 초입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휴양림에서 운장산 등산로까지는 빙 돌아가야 해서 거의 40분은 주행해야 하지만 구봉산은 5분이면 주차장에 갈 수 있어 운장산을 추측하고 가면 고개가 갸우뚱해지는 명칭입니다. 아마 운장산이 제일 높고 진안을 대표하는 산이라 운장산을 붙인 것 같다.

구봉산으로 해서 운장산까지 능선이 이어져 있어 복두봉을 경유하여 운장산으로 이어 산행할 수도 있고, 복두봉에서 갈거계곡 따라 운장산휴양림으로 내려올 수도 있습니다.

휴양림에서 복두봉으로 증가하는 지능선이 있으나 가을11.112.15, 봄2.155.15 산불예방 기간에 걸려 부득이 구봉산만 오를 수밖에 없었습니다.

운일암반일암15km 차량 20분

구름에 둘러싸여 운일암, 계곡이 깊어 오늘 중 반나절만 햇빛을 본다하여 반일암. 운장산 동북쪽 명덕봉845.5m과 명도봉863m 사이 약 5km에 이르는 협곡에 위치하며 용소바위, 족도리바위, 천렵바위, 대불바위 등의 집채만한 기암괴석들이 겹겹이 자리 있습니다. 운장산 자락에서 솟구치는 맑고 상쾌한 냉천수가 그 사이사이를 휘감아 흐르다가 곳곳에 크고 작은 폭포와 소를 만든다.

2021년에 준공된 운일암 반일암 구름다리길이 220m, 폭1.5m가 있어 계곡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석모도 수목원 산책 리뷰

석모도 수목원에 주차를 하고 왼쪽으로 돌아가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장산자연휴양림 산림문화휴양관 이용

저희들이 숙박한 휴양관 전경.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이용요금

먼저 휴양림 자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