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편리한 연말정산 공제신고서 제출 방법(근로자)

홈택스 편리한 연말정산 공제신고서 제출 방법(근로자)

연말정산은 소득세액감면 자료와 함께 공제신고서를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소득세액감면 자료집은 홈택스의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여 근로자 본인의 자료뿐만 아니라 부양가족의 공제 자료까지 조회하고 얻을 수 있고, 이제 공제신고서 서식을 찾아 여기저기 검색할 필요 없이 공제신고서까지 한 번에 작성하여 저장 및 인쇄가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소득세액 공제신고서를 홈택스에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각 해당 기관에서 신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간소화 서비스와 연말정산 소득세액 공제신고서 작성과 저장, 인쇄 및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근로자들이 간단한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맞벌이 남편과 아내의 경우 각 배우자의 자료제공동의를 통해 절세 방법까지 알려줍니다.


imgCaption0
공제신고서 출력 및 온라인 제출하기

공제신고서 출력 및 온라인 제출하기

공제신고서 PDF다운로드 아니면 공제신고서 출력을 진행합니다. 간편한 연말정산에서 작성한 근로소득세액공제신고서 공제신고서는 온라인 제출이 가능한데요, 회사에서 온라인제출을 위한 근로자 기초데이터를 사전에 등록해 놓은 경우만 가능합니다. 근로자 기초자료가 등록이 되지 않은 회사는 아래와 같은 제출 불가 안내문이 뜹니다.

부양가족 상세입력

부양가족 소득금액기준 초과 YES 아니면 NO 선택 이미지에 부양가족 소득기준 넣어드렸으니 참고하세요 부양가족 나이에 따른 기본공제 가능여부 선택 나이조건이 기본공제에 해당되더라도 소득공제 기준 초과시 부양가족 인적공제 불가 추가공제 사항 선택 부녀자, 한부모, 경로우대, 장애인, 자녀공제, 출산입양 추가공제 체크 기본적으로 자동활성화 되니 틀린부분이 없는지 확인하고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부양가족 기본공제 조건 참고사항입니다.

step.02 부양가족 입력

부양가족 입력 절차에 나와 있는 부양가족은 연말정산 근로자의 로 간소화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부양가족입니다. 명세에 나와 있는 부양가족 외의 추가할 부양가족은 해당 버튼을 통해 추가하고 삭제할 있습니다. 1 부양가족인적 공제 명세항목에서 부양가족의 추가 및 각 항목에 대한 Y 아니면 N을 선택합니다. 간소화 서비스에서 부양가족 공제대상자로 선택된 가족 이외 추가할 가족이 있다면 해당 버튼을 통해 추가가 가능합니다.

소득금액기준초과, 기본공제, 부녀자, 한부모, 경로우대70세 이상, 장애인, 자녀, 출산입양 여부에 대하여 Y예, N아니요를 선택합니다. 근로자와 부양가족을 선택합니다. 부양가족의 입력 사항이 모두 끝난 후 저장 후 다음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04 공제항목별 지출명세 작성 및 출력

1) 공제 신고서 작성이 완료되면 공제 신고서 내용 및 상단의 공제 명세, 기부금 명세 등의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고, 공제신고서 PDF다운로드, 공제신고서 출력, 예상세액 결과보기, 간편 제출하기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제신고서의 공제항목 중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각 항목의 내용을 확인 PDF 다운로드 및 출력, 예상세액 결과보기, 제출하기 2) 출력하는 경우라면 아래와 같이 인쇄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출력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제신고서 출력 및 온라인

공제신고서 PDF다운로드 아니면 공제신고서 출력을 진행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양가족 상세입력

부양가족 소득금액기준 초과 YES 아니면 NO 선택 이미지에 부양가족 소득기준 넣어드렸으니 참고하세요 부양가족 나이에 따른 기본공제 가능여부 선택 나이조건이 기본공제에 해당되더라도 소득공제 기준 초과시 부양가족 인적공제 불가 추가공제 사항 선택 부녀자, 한부모, 경로우대, 장애인, 자녀공제, 출산입양 추가공제 체크 기본적으로 자동활성화 되니 틀린부분이 없는지 확인하고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step02 부양가족 입력

부양가족 입력 절차에 나와 있는 부양가족은 연말정산 근로자의 로 간소화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부양가족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