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충청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여름철 충청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오늘은 여름철 충청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청도는 충주와 청주에서 한 자씩 따서 지은 이름으로 행정적으로는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남도, 충청북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도권과 남부 지방의 중간에 있어 두 지역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게 되고 수도권의 기능을 나누어 가지면서 새로운 교통로가 생기는 등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등 세종특별자치시로 정부 청사가 이전하면서 근처에 많은 성장이 이루어졌습니다.


옥천 화인 산림욕장
옥천 화인 산림욕장

옥천 화인 산림욕장

충청북도 옥천군 안남면 안남로 15166에 위치한 화인 산림욕장은 끝없이 솟은 메타세쿼이아가 맞아주는 곳으로 여기는 인공시설이 전혀 가미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만날 수 있으며, 길이 험하지 않아 편한 마음으로 오를 수 있는 등 숲 곳곳에 나무가 살아간 흔적들과 숲이 주는 시원한 공기에 마음까지 시원해지고 기분까지 좋아져 치유의 숲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화인 산림욕장은 메타세쿼아, 소나무, 참나무, 편백나무 등이 있으나 주력 수종은 메타세퀘아로 입구를 지나 50m 정도 전방부터 볼 수 있으며 화인 산림욕장의 산림욕은 종 4km로는 사방에서 들려오는 자연의 소리와 함께 자연적으로 형성된 작은 천의 물 흐르는 소리까지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진정한 힐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충북 음성군 감곡면 영산로 360 여러가지 철과 연관된 전시물들이 가득한 철박물관은 전시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즐기기 좋은 체험들도 가득입니다. 철박물관 넓은 잔디밭에 술래잡기놀이부터 즐겨주니 아그들이 좋아하고, 연못에 연꽃이 필 때면 더 예쁠 것 같습니다. 철박물관은 철과 함께 발전한 문명의 발달사를 볼 수 있는 실내전시와 함께 야외전시품인 문화재청 등록문화제 556호로 지정된 전기로와 경주 용명리 석축형 제철로 등 철과 연관 전시를 볼 수 있는곳입니다.

보령 성주산 자연휴양림
보령 성주산 자연휴양림

보령 성주산 자연휴양림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화장골길 57228에 위치한 성주산 자연휴양림은 산림청에서 폐광지역을 개발하여 휴양림으로 조성한 곳으로 휴양림에서 도보로 약 15분 정도 떨어진 성주면 개화리에 석탄박물관이 개관되어 있으며 장골과 심연결 계곡 등 크게 두 지역으로 나누어지는 성주산 자연 휴양림은 양쪽 모두 관리사무소, 주차장, 야영장이 설치되어 있고 화장골 지역에는 숲 속의 집통나무집과 물놀이장, 체력단련장, 어린이 공원 등 주요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푸르른 숲 속에서 화사함을 만끽할 수 있는 성주산 자연 휴양림은 산책코스를 따라 휴양림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여유 있게 산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왕복 약 23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성주산 정상680m 아래 해발 580m 지점에 위치한 전망대에 오르면 성주면 일대와 부여군 외산면 일대가 내려다.

오감만족새싹체험장

이곳이 정녕 4천원인가 놀라웠던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충북 아이들과 갈만한 곳 무요건 1순위입니다.

음성에서도 외진 곳에 있긴 하지만 정말 찾아갈만한 시설로 커다란 공간에 아그들이 즐길거리가 가득했습니다. 신체놀이부터 역할놀이까지 다. 있어서 여기저기 뛰어다니느라 아이에게 너무 좋은 곳입니다. 1층에는 종합 놀이터, 플레이짐, 방방존이 있고 2층에는 유아종합놀이존, 역할놀이존, 유아볼풀존과 유아휴게실이 있습니다.

10. 홍성 죽도 둘레길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죽도리에 딸린 섬인 죽도는 홍성 유일의 유인섬으로 섬에 참대나무가 울창하여 대섬이라 불렸으며 낭만과 자연이 그대로 기록된 작고 멋진 섬으로 우럭, 대하, 바지락 등 어족 자원도 풍부하여 매번 9월 말에 개최되는 남당항의 대하 축제를 통해 싱싱한 대하 및 각종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등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거리와 생활의 활력소가 되는 장소입니다. 죽도 둘레길을 돌며 곳곳에 많은 전망대에서 푸른 바다와 거룩한 대나무 숲을 보면서 심신을 달래줄 수 있으며 매번 가을에는 대하 축제와 겨울철 별미인 새조개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잘 알려진 죽도는 12월부터 이듬해 2월 사이에 잡히는 새조개 맛이 가장 좋아 미식가들은 물론 남녀노소 구분 없이 좋아하는 이 지역 대표적인 별미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충청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옥천 화인 산림욕장

충청북도 옥천군 안남면 안남로 15166에 위치한 화인 산림욕장은 끝없이 솟은 메타세쿼이아가 맞아주는 곳으로 여기는 인공시설이 전혀 가미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만날 수 있으며, 길이 험하지 않아 편한 마음으로 오를 수 있는 등 숲 곳곳에 나무가 살아간 흔적들과 숲이 주는 시원한 공기에 마음까지 시원해지고 기분까지 좋아져 치유의 숲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보령 성주산 자연휴양림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화장골길 57228에 위치한 성주산 자연휴양림은 산림청에서 폐광지역을 개발하여 휴양림으로 조성한 곳으로 휴양림에서 도보로 약 15분 정도 떨어진 성주면 개화리에 석탄박물관이 개관되어 있으며 장골과 심연결 계곡 등 크게 두 지역으로 나누어지는 성주산 자연 휴양림은 양쪽 모두 관리사무소, 주차장, 야영장이 설치되어 있고 화장골 지역에는 숲 속의 집통나무집과 물놀이장, 체력단련장, 어린이 공원 등 주요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감만족새싹체험장

이곳이 정녕 4천원인가 놀라웠던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충북 아이들과 갈만한 곳 무요건 1순위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